국제통상전공 김동현 교수,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김강희 교수 신규 임용

작성일 : 2024년 06월 11일

[사진1. (좌) 김동현 교수(국제통상전공), (우) 김강희 교수(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김강희 교수(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김동현 교수(국제통상전공)가 2024년 3월 1일자로 글로벌인재대학 신임교원으로 부임하였다.

글로벌인재대학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은 전 세계를 무대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할 교육자 및 소통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국어 교사 및 통번역사를 양성하는 한국어 트랙과 지역학으로서의 한국학 전문가와 이문화 간 소통 전문가를 양성하는 문화 트랙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임용된 김강희 교수는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외국어로서 한국어교육의 다양한 영역에서 학술 성과를 거두었으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서 우리 대학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지식을 전수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높다.

국제통상전공은 국제정치, 국제경영, 국제경제, 국제정치경제의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전쟁과 평화, 국제무역, 개발협력, 인권, 환경, 빈곤 문제와 같은 현실 이슈까지 넘나드는 폭넓은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글로벌인재대학에서 가장 많은 전공생을 보유하고 있는 분야이자 매 학기 많은 학생이 국제통상전공을 제1전공으로 희망하고 있다. 이러한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이번에 신임 교원을 선발하였다. 김동현 교수는 국제경제 분야를 전공한 전문가로서 관련 분야의 다양한 연구 경력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 대학 국제통상전공 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