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재대학(GLC) X 널디(NERDY) 콜라보 후드티 배부

작성일 : 2022년 02월 25일

글로벌인재대학(GLC) X 널디(NERDY) 콜라보 후드티 배부

GLC 학생들이 디자인하고 NERDY가 제작한 Special Limited Edition,

GLC 학생들의 날개가 되다



[사진1.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후드티를 입은  JIN WEN(18, 국제통상), 송혜진(16, 국제통상), 김민정(18, 국제통상), 

YANG, Yi 신임교수(국제통상), Sawaguchi, Hisae(18, 국제통상), 이경선(18, 국제통상), 

SONG, LIRUIYI(18, 국제통상), GLC 김성문 학장, 방수진(18, 문화미디어)]



  글로벌인재대학(GLC, 학장 김성문)은 ㈜에이피알(APR)의 의류 브랜드 널디(NERDY)와 함께 제작한 Special Limited Edition 콜라보 후드티를 2월 21일부터 GLC 소속 학생, 교수,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부하기 시작했다.


  이 후드티는 2021년 9월 코로나19로 인하여 힘겨운 대학생활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GLC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지원한 40명 이상의 학생들 중 1등 작품으로 선정된 Watanabe Sae(문화미디어전공 17) 학생의 디자인을 토대로 지난 5개월 동안 널디(NERDY) 디자이너들과 GLC 관계자 간의 콜라보를 통해 디자인 수정과 시제품 제작을 거쳐 완성되었다.


(지난 기사 보기 :글로벌인재대학(GLC) X 널디(NERDY) 콜라보 통해 디자인 공모전 및 후드티 제작)



[사진2. 후드티 디자인]



  핫아이템 브랜드인 널디(NERDY)의 모기업인 ㈜에이피알(APR)은 본교 경영대 동문 김병훈 대표가 창업한 기업으로서 2014년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스킨(APRILSKIN)’을 시작으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medicube)’, 스트릿 캐주얼 패션 브랜드 ‘널디(NERDY)’, 유니섹스 뷰티 브랜드 ‘포맨트(FORMENT)’, 이너뷰티&헬스케어 브랜드 ‘글램디(GLAM.D)’ 등을 운영해 온 솔루션 플랫폼 기업이다. 유통 패러다임 변화를 상징하는 D2C(Direct to Customer, 자사 몰 중심의 온라인 직접 판매) 전략을 도입한 ㈜에이피알은 “고객의 삶을 개선한다(Advance People Real life, APR)”는 사명에 맞게 고객의 당면한 니즈와 생애 가치를 연구해왔다. ㈜에이피알(APR)은 2021년에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 매출 2천 6백억 원 이상을 예상하고 있으며, 400명 이상의 임직원과 함께 매년 성장하고 있다.


  GLC는 작년 7월 ㈜에이피알(APR)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매년 4명 내외의 학생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GLC X NERDY 콜라보 후드티 제작은 두 기관이 체결한 산학협력의 연장선에서 기획된 것으로 후드티를 수령한 학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이다.


(지난 기사 보기: GLC, 글로벌 D2C기업 에이피알(APR)과 산학협력 인턴십 협약 체결)





김하늘(문화미디어전공 19)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한 만큼 의미가 있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NERDY와 함께 제작한 옷을 입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최인영(응용정보공학전공 20)

“타과에서는 이러한 행사 또는 공모전을 흔히 볼 수 없는데 언제나 열심히 GLC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주시는 저희 학장님, 행정실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정하원(문화미디어전공 19)

“후드티를 받아보니 디자인이 너무 귀엽고 세련된 것 같아서 정말 놀랐습니다.”


김지후(문화미디어전공 19)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어떤 느낌일지 감이 오지 않았지만 실제로 보니 안감이 매우 부드러우며 예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LC 학생만의 차별화된 남다른 특별함을 느낄 수 있어 기쁩니다.”



김샤론(문화미디어전공 18)

“평소에도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 때문에 NERDY 브랜드에 관심을 가졌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NERDY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글로벌인재학부 구성원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고 제작에 기여한 만큼 저희에게도 의미가 깊은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단과대에서만 유일무이하게 진행되는 프로젝트라 실제로 주변에 다른 과 친구들이 많이들 부러워해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예쁘게 입고 다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서주(문화미디어전공 17)

“후드티 제작 취지가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친한 동기가 직접 이 후드티를 디자인을 했기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부러워하는 친구들 앞에서 자랑스럽게 입겠습니다!”





[사진3. 왼쪽부터 후드티를 입은 남동우(16, 국제통상), 박서주(17, 문화미디어), 

GLC 김성문 학장, 고은채(20, 국제통상), 강혜림(18, 문화미디어), 정민기(21, GLD)]


  널디의 모기업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는 “널디는 본인의 꿈을 위해 나아가는 모든 이를 응원하는 브랜드”라며 “많은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지만 앞으로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모교의 후배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정말 의미있는 프로젝트였고 그들의 미래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GLC 김성문 학장은 “패션과 뷰티의 리더이자 유니콘 기업에 도전하고 있는 ㈜에이피알(APR)은 산학협력 체결 이후 GLC 학생들에게 인턴십 희망 1순위이다. 본교 경영대 동문 선배로서 훌륭한 기업가로 성장하여, 후배들에게 인턴십을 매학기 제공해 주는 김병훈 대표에게 깊이 감사한다”며, “학생들에게 인싸템 브랜드인 널디(NERDY)와 콜라보한 후드티를 입으며,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긍정의 에너지가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GLC X NERDY 콜라보 후드티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배부될 예정이며, 학생 본인이 행정팀 사무실을 방문하여 수령하도록 되어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 체류 등으로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의 사정을 고려하여 해외배송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지나가고 캠퍼스에 학생들이 찾아오면 GLC X NERDY 콜라보 후드티를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