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보 교수,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소은학술상 수상

작성일 : 2021년 12월 07일

김성보 교수,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소은학술상 수상


[사진 1.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회장 김건수 교수(좌)와 김성보 교수(우)]


  지난 6월 28일, 국내 미생물 생명공학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학회인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Korean Society for Microbiology and Biotechnology)에서 김성보 교수(바이오생활공학전공)가 연구 결과의 산업화 실적을 통해 국내 산업미생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기념학술상(소은학술상)을 수상하였다. 김성보 교수는 바이오식품 신소재 분야의 연구를 해오면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유전자변형(GM)미생물의 산업화(식품 인증)를 하였고, 이 사례로 국내 기업의 GM기술 적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장영실상과 국가연구개발우수성과를 수상한 바 있다. 김성보 교수는 “앞으로 열심히 산업 발전에 기여하라는 선배 연구자들의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바이오식품 및 미생물 분야에서 연구와 기술 산업화에 지속 정진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성보 교수는 송도국제캠퍼스 바이오융합협동과정(대학원)과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국책 사업단)에 겸직교수로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10월 신설된 우리 대학 마이크로바이옴연구원에도 참여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작년 말부터 지도 교수로서 기능성 소재 및 산업미생물 분야에 중점을 둔 바이오식품생활공학연구실을 오픈하였고, 다수의 정부 및 기업 연구 과제 수주와 함께 지도 학생(석사/박사)의 수를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보 교수의 연구 활동에 관한 정보는 바이오식품생활공학연구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biofoodlab.wixsite.com/mysite)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