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연 학생(국제통상전공, 16학번): 다이이찌산쿄 취업 인터뷰
-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만에서 17년간 거주한 경험이 있는 국제통상전공 16.5학번 졸업생 권호연 입니다. 2023년 2월에 졸업하고 4월에 일본제약회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하나씩 차근차근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처음 해보는 일본 생활에도 적응 중입니다.
- 취업한 회사와 부서 소개 및 담당하고 있는 일을 알려주세요!
저는 일본의 글로벌 제약기업인 다이이찌산쿄에 입사하여 ASCA(Asia, South & Central America) 사업기획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담당 업무는 해외 사업 기획 및 해외 법인 관리, 그리고 글로벌 제약 기업과의 기술 및 의약품과 후보물질 수출(Licensing-out)입니다.
- 취업 준비 과정과 취업 비결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 번째는 자신의 직업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이는 본인의 관심 분야, 전공, 경험, 가치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직업 목표가 명확하면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직무와 연관시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어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는 것입니다. 취업은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수많은 경쟁자들과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불합격이라는 결과를 받더라도 끈기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 대학 졸업 후 첫 회사 생활을 하며 느낀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정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항상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새로운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회사 생활은 끊임없이 배우는 과정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새로운 업무를 배울 때마다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또한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대학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은 추억은 무엇이었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은 코로나 이전 송도에서 친구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밤새 공부하고, 매일 같이 배달 음식을 먹으며 수다를 떨던 시간이었습니다. 이 시간은 저에게 함께 공부하고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을 선물해 주었고,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친구들과 이렇게 많은 시간을 보내기가 어려워서 더욱 더 소중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업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대학 생활은 자기 자신을 탐색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수업을 수강하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성적은 물론 중요하지만 성적만을 쫓기보다는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수업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앞으로의 계획과 꿈을 알려주세요!
저는 해외 취업으로 일본에 오게 된 만큼 일단은 현업에 충실하고 주변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저희 회사는 현재 항암제를 주력으로 하는 신약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글로벌 빅파마로서 글로벌 제약 산업의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업무 추진력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