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재대학, 단과대학 승격 앞두고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 개최
글로벌인재대학, 단과대학 승격 앞두고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 개최
학부모 40여명 열띤 관심 보여
2018년 8월 23일 오후2시, 자유관A 403호에서 글로벌인재대학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4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석하였다. 2시가 되자 유성은 학사지도교수의 인사말로 학부모 간담회가 시작되었다. 조용수 글로벌인재대학장을 비롯하여 교수, 직원, 예비대학 조교 등 15명이 참석하여 학부모 간담회를 이끌었다.
학부모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인재대학의 대략적인 정보, 전공선택, 진로에 관한 내용이었다. 유성은 학사지도교수는 글로벌인재대학 학생들이 어떻게 학교생활에 적응하는지, 국제캠퍼스에서 어떤 일상을 보내는지 등 신입생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공유하였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조용수 학장은 글로벌인재학부가 글로벌인재대학으로 승격하였다는 기쁜 소식을 알리며 2018년 글로벌인재대학 학부모 간담회를 마무리하였다.
다양한 언어권의 학부모가 참가하였지만, 예비대학 조교들이 곁에 앉아서 동시통역을 실시함으로써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처음으로 개최된 학부모 간담회는 당초 신청했던 것보다 더 많은 학부모가 참가하였고, 적극적인 분위기에서 성공리에 끝마쳤다. 자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진심으로 느껴지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