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재대학 제1기 졸업식 개최, 총 47명에게 학위 수여
글로벌인재대학 제1기 졸업식 개최, 총 47명에게 학위 수여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이하 GLC)은 지난 2월 25일(월)에 첫 번째 학위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졸업식에 참석한 김용학 총장님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134년 전 언더우드 선교사님께서 미지의 세계에 도전하셨듯이, 글로벌인재대학 졸업생들도 이제 전 세계를 무대로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가운데 연세인으로서의 활약을 기대한다” 고 축하와 당부를 하였다. 조용수 학장님의 축사와 더불어 모든 졸업생들이 졸업 증서를 개별적으로 수여 받았다.
지난 2015년 3월 글로벌인재학부가 설립된 이 후 4년이 지난 지금 처음 입학한 1기 학생들이 졸업하게 되는 감격스러운 순간이었다. 2018년 9월 글로벌인재대학으로의 승격과 함께 이번 첫 졸업생을 배출함으로서 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하는 매우 의미있는 모습이기도 하였다.
이번 제1기 졸업생 47명은 중국 학생 25명, 한국 학생 11명, 일본 학생 8명, 홍콩 학생 2명, 인도네시아 학생 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입학 전 한국의 교육과정에 익숙하지 않았던 학생들도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치고, 어엿한 연세대학교 졸업생으로서 학위를 수여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글로벌인재대학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졸업식인 만큼 뜻깊은 자리에 많은 학부모와 지인들이 함께하여 1기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해 주었다. 앞으로 더 많은 최고의 인재들을 배출하게 될 글로벌인재대학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