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생활공학전공: 산업전문가 간담회 개최
김규리 학생(바이오생활공학전공 22학번)
지난 4월 30일 바이오생활공학전공의 산업전문가 간담회가 이윤재관 904호 강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참가 인원은 바이오생활공학 전공생 7명, 타 전공생 6명을 포함하여 총 13명이며, 정형일 전공책임교수, 김성보 교수, 강혜진 교수, 김효정 교수도 참석하였다. 2023년 진행한 R&D 기획, 영업 분야와 다른 창업·공공기관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사진 1. 산업전문가 간담회 진행 사진]
산업전문가 간담회는 두 산업전문가와 함께하였다. 키움인베스트먼트 투자1본부 강민수 이사와 전 경인식약처장이자 연세대학교 김인규 사업전담교수가 강연을 진행하였다. 강민수 이사는 학생들에게 “벤처 및 창업 투자 전문가 직무”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였다. 학생들은 창업과 투자 분야의 전망성을 확인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깨닫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창업·기술사업화의 시작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술 금융, Venture Capitalist(VC)라는 직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생들은 VC라는 직업과 벤처, 창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
[사진 2. 강민수 이사 강연 사진]
김인규 교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공공기관 직무”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였다. 식품‧의약품 규제의 필요성과 식품 화장품 규제 관련 국내외 기관 및 협회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폭을 넓혀 주었다. 더불어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 위치한 K-NIBRT(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들을 수 있었다. 끝으로 두 전문가에게 질의응답을 통해서 각 분야 실무 및 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3. 김인규 교수 강연 사진]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김규리 학생(바이오생활공학전공 22학번)은 “창업·공공기관” 분야에 대한 새로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VC라는 매력적인 직업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창업에 대한 실무자의 솔직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식약처 업무와 더불어 다양한 부서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간담회 준비에 큰 도움을 주신 김성보 교수님과 행정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생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