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훈 학생(문화미디어전공, 19학번): ABL생명보험 인턴십 인터뷰
-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글로벌인재대학 문화미디어전공 4학년에 재학중인 이성훈이라고 합니다. 현재 문화미디어전공과 함께 경영학을 복수전공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19일 ABL생명보험 인사관리부 인턴으로 입사하여 현재 재직중입니다.
- ABL생명보험 인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최종 선발되었을 때 소감을 알려주세요!
본래 경영학의 여러 분야 중에서 인사관리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던 만큼 인턴 역시 인사 직무 위주로 알아봤던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ABL생명보험은 차별화된 HR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조직체계를 구축하고 있어서 실무를 배우기 가장 용이한 환경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만큼 결과에 대한 기대가 높지 않았지만 좋은 기회를 주셨다는 점에 매우 감사하며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 ABL생명보험 인턴에 대해 소개를 해주세요!
ABL생명보험 인사관리부는 급여, 4대보험, 채용, 인사평가 등 폭넓은 분야를 갖가지로 경험해볼 수 있는 부서입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채용, 인사평가, 4대보험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의 부분에 있어서도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ABL생명보험 했던 역할과 업무는 어떤 것이었나요?
저는 주로 채용 과정에서 실무자들과의 소통을 통한 면접 일정 조율, 사원 채용 품의 작성, 신규 입사자 입사절차 지원부터 시작하여 인사평가 지원 및 복리후생 정책 역시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특히 11월 직원 건강 주간을 직접 운영하며 건강 상식을 제고하고 경품 추첨을 진행하는 등 건강한 조직 분위기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연말에는 회사 자체 시상식 지원과 더불어 연말정산 관련 업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인턴으로 일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 또는 배운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모든 부서가 마찬가지겠지만 인사 직무만이 아닌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직접적으로 강화해볼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엑셀과 같이 실무에서 사용하는 Tool의 다양한 기능을 배웠으며 스스로도 꼼꼼함을 겸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점심시간에 같은 부서에 계신 상사들 혹은 타 부서 인턴들과 함께 여의도를 누비며 맛집을 찾아다녔던 순간들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