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 학생(국제통상전공, 20학번): 글로벌리더세미나 조교 인터뷰
-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글로벌인재대학 국제통상 전공 20학번 이준입니다. 이제 졸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생이고 늘 열정적으로 살려고 노력하는 청년입니다.
- ‘글로벌리더세미나‘ 조교로 활동하셨는데, 소감을 알려주세요!
처음 연락을 받았을 때는 ‘과연 내가 조교 업무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었습니다. 저는 당시 총학생회에서 일을 하고 있었고 총학생회 일이 아니더라도 사회로 나가기 바로 전 학기였기 때문에 시간 조정이 자유롭지 못할 것 같아 걱정이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함께 수업을 준비해주신 교수님들께서 편의를 잘 봐주셔서 저도 맡은 바 최선을 다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글로벌리더세미나는 연세대학교 강의 전체를 통틀어서도 보기 드문 강의입니다. 각계 최고의 리더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수업을 듣는 것 자체만으로도 영광이었지만 수업을 준비하며 명사님과 소통했던 순간들도 제 성장의 밑거름이 된 것 같습니다.
- 가장 기억에 남는 리더로서 활동 경험을 알려주세요!
지난 4년의 대학생활을 돌아보니 매 순간순간이 즐겁고 가치 있는 경험의 연속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인상깊은 경험은 역시 얼마 전에 역임했던, 총학생회 부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섬겼던 지난 9개월의 시간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사립 대학교의 대표자로서 학생들을 섬겼던 경험은 앞으로도 제 인생에 자랑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리더십과 같은 정성적 가치는 교과서만 들여다 보고는 기를 수 없는 가치이니 제 가슴 속에서도 더 인상깊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 대학 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일 또는 계획을 알려주세요!
사실 막학기를 다니고 있어서 학교 안에서 무언가를 이루겠다는 계획보다는 이제까지 이룬 것들을 잘 정리하고 정제하여 어떻게 가공할지에 대한 고민을 완성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치열하게 보냈던 4년 간 미처 신경쓰지 못했던 인간관계도 다시금 잘 회복하고 사회로 나갈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작업 스타트업 팀에 들어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 졸업 후 희망하는 진로 또는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우선 법학적성시험을 준비할 것 같습니다. 변호사가 되는 것이 현재는 제1목표이지만 ROTC로 복무하는 2년의 시간 동안 제가 사회에서 어떤 부가가치를 만들어갈 수 있는지 더 심층적으로 고민해 볼 것 같습니다. 첫 직업은 여러 고민을 거쳐 결정하게 되겠지만 30대 후반에는 제 비즈니스로 ‘보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에 일조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보다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