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정 학생,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 주최 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21년 03월 11일

이현정 학생,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 주최 

<대학생 남과 북, 통일교육 이야기> 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사진1. 이현정 학생]


   지난 2020년 12월 15일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에서 주최한 <대학생 남과 북, 통일교육 이야기> 발표대회에서 글로벌인재대학 국제통상전공 이현정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0-1학기의 수업 ‘남북한관계와국제정치’에 관련한 수강 내용을 회상하며 “모두의 과제, 통일”이라는 제목으로 허재영 교수님과 모춘흥 교수님의 강의에서 깨달은 내용과 앞으로 통일 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발표문을 제출했다. 남북한의 통일 주체는 국가나 정부가 아닌 국민 개개인이 되어야 하고, 그 과정은 절대 어렵지 않다는 깨달음을 담은 글이었으며 특히, ‘평화의식 함양’을 언급하며 ‘사랑의 불시착’과 같은 콘텐츠를 통한 민간교류의 중요성과 효율성을 강조했다.


   이현정 학생은 “‘남북한관계와국제정치’는 허재영 교수님이 진행하신 강의로, 교수님의 심도 있는 남북한 관계에 대한 강의와 타 대학 소속의 교수님의 특강으로 이루어진 강의였으며 여러 교수님들의 다양한 시각을 배우며 남북한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가장 인상 깊게 들었던 특강은 한양대학교 모춘흥 교수님의 ‘탈북민의 타자성과 분단체제의 현실 이해’라는 강의였으며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던 탈북민에 대한 고정관념과 오해를 해소하고, 남북한 통일의 진척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들에 대해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수강 후기를 전하며 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게 해 주신 허재영 교수님과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에 감사를 표했다.

[사진2. 이현정 학생 우수상 수상]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