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GLC 총장공관 만찬 행사 개최
2019 GLC 총장공관 만찬 행사 개최
지난 5월 16일 총장공관에서는 ‘GLC 총장공관 만찬’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김용학 총장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총장님을 비롯하여 홍종화 교학부총장 및 학교본부 실·처장단과 박요한 총학생회장, 김현정 부총학생회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행사는 총3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는 사전입장을 한 학생들이 GLC학생회가 직접 준비한 문화체험부스를 자유롭게 즐기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캐나다,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별 부스가 마련되었고, 각국의 대표음식 제공, 전통의상 체험과 같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었다.
2부는 김용학 총장 및 조용수 글로벌인재대학장의 환영사와 귀빈 소개로 진행되었으며, 김용학 총장은 “총장공관에 단과대학 학생들을 초대한 것은 이례적인 일” 이라며 “시험공부 하느라 고생한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환영사를 전했다. 만찬이 시작한 이후에도 학생들에게 다가가 대화를 나누고 일일이 사진촬영에 응하는 등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부는 GLC 밴드동아리 ‘글린리’ 회장인 박서주 학생의 노래 공연과 시게나리 우카, 토모노 마린 학생의 댄스 공연이 이어졌고, 학생들이 고대하던 행운권 추첨으로 마무리되었다. GLC에서 준비한 푸짐한 경품 외에도 총학생회와 김용학 총장님이 특별 상품으로 ‘아카라카 티켓’을 추가 증정하기로 하자 학생들의 환호가 쏟아졌다. 저녁 8시가 지나서야 행사가 마무리되었지만, 학생들은 한참 동안이나 총장공관을 뜨지 못하고 삼삼오오 모여 포토타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기획, 준비한 유정남 GLC 학생회장은 “총장공관에서 행사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영광입니다. 이렇게 큰 행사를 맡아서 준비한 적은 처음이라 힘든 점이 많았지만, 우리 학생들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보여줘서 무사히 잘 마칠 수 있게 된 것 같아 뿌듯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행사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