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GLC 튜터링 매칭 진행
2021학년도 1학기 GLC 튜터링 매칭 진행
– 신입생 튜티를 위한 튜터 지원자의 증가세 두드러져
2021-1학기 GLC 튜터링 매칭을 위한 신청자 모집이 2월 22일부터 3월 9일까지 진행되었으며, 3월말 모든 튜터-튜티의 매칭이 완료되면 향후 총 15주간의 일정으로 본격적인 튜터링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튜터링은 튜터와 튜티가 함께 팀을 이루어 공부하는 학생 주도의 학습 커뮤니티로서, 학습뿐만 아니라 선후배‧동기간 학문적 유대감 형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 대학생활 적응 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 튜터링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학기와 마찬가지로 대면 방식이 아닌 온라인 화상 회의 Tool인 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GLD와 GBED의 신입생들은 튜터링을 통해 선배 또는 동료 한국인 학생들을 튜터로 매칭받아 전공과목 학습에 도움을 받고 나아가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2021-1학기에는 지난 학기의 2배가 넘는 총 90여 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을 하였으며, 예년에 비해 신입생 튜티들을 돕기 위한 튜터 지원자의 증가세가 두드러진 점을 특색으로 들 수 있다.
튜터링은 매학기 초마다 신청 및 접수를 받으며, 튜터-튜티 매칭 방식의 기존 튜터링 외에도 글로벌인재대학이 자체 제작한 GLC 온라인 튜터링 동영상강의가 총 10개 과목에 걸쳐 개설되어 있으므로 수강을 신청하는 학생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GLC홈페이지 튜터링 모집 공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