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 GLC Distinction Award 수상자 선정 – 신수빈, 박서연, OKI AKANE 학생

작성일 : 2021년 09월 06일

2021-1 GLC Distinction Award 수상자 선정 

– 신수빈, 박서연, OKI AKANE 학생  



GLC는 학생들에게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뛰어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의 성취를 장려하고자 GLC Distinction Award를 제정하였으며, 

2020학년도 2학기에 처음 시행된 GLC Distinction Award는 학기 말 교강사들의 추천을 받아 GLC 교과목 별로 가장 월등한 성과를 거둔 

학생을 선발한다.


교강사의 학생 추천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수업에서 탁월한 성적을 받은 학생

2.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른 학생에게 모범을 보인 학생

3. 팀프로젝트 수행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였거나 동료의 화합에 공헌한 학생

4. 글로벌인재대학의 가치에 부합하는 학생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추천하지 않음


2021학년도 1학기 GLC Distinction Award 첫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학생들을 아래와 같으며 총 127개의 교과목에서 105명의 학생이 

선정되어 선발된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GLC학장 명의의 영문 상장이 수여된다.


신수빈 학생은 총 4개 과목에서, OKI AKANE와 박서연 학생은 3개 과목에서 선정되었으며, 

지난 8월 23일 개최된 GLC Distinction Award 시상식에는 학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성명
과목명(영문)
과목명(국문)
An, Yan
LAW AND COMMUNAL LIFE
법과공동체생활
Bazarova, Dara
UNDERSTANDING ACADEMIC TEXT
학술텍스트의이해
Ben Ayad, Khaoula
VISUAL LITERACY
비주얼리터러시
Chen, Siting
PREPARENTAL EDUCATION
대학생을위한예비부모교육
Chen, Siting
THEORY OF SOCIAL JUSTICE
사회정의론
Chen, Siting
UNDERSTANDING OF FINE ART
미술의이해와감상
Chen, Yongxi
GLC MATHEMATICS
GLC수학
Cho Hyunwook
INFORMATION ENGINEERING AND CONTEMPORARY SOCIETY
정보공학과현대사회
Choi Hyungmin
INTRODUCTION TO INFORMATION AND COMPUTING TECHNOLOGY
정보컴퓨팅기술개론
Choi Jeongu
DATING AND MARRIAGE
데이팅과결혼
Choi Sung Min
FIELD STUDY OF TEACHING KOREAN
한국어교육현장실습
Choi Ye Won
REAL TIME GRAPHICS
리얼타임그래픽스
Choi,Tea Young
INTERNATIONAL COMMERCIAL ARBITRATION AND DISPUTE SETTLEMENT
국제상사분쟁해결론
Choo Minhchi
ON-LINE MEDIA CONTENT 1
온라인미디어콘텐츠1
Do Kim Chi
UNDERSTANDING FOOD AND FOOD SCIENCE
식품과학의이해
Elisa Carrasco Nilo
DIGITAL PROGRAMING FOR MEDIA CONTENT
미디어콘텐츠표현기술
Erdenekhuu, 
Enkhmaa Emma
LOGICAL THINKING AND WRITING
논리적사고와글쓰기
Feng, Yusu
GLC ENGLISH2
GLC영어2
Furukawa, Haruno
BEGINNING KOREAN GRAMMAR
초급한국어문법
Gong, Xinyi
PHYSICS AND EVERYDAY LIFE
물리학과일상생활
He, Zongyu
GLC ENGLISH2
GLC영어2
Hirvijaervi, Pinja Marie
UNDERSTANDING OF POPULAR MUSIC
대중음악의이해와감상
Hoang Trung Hieu
APPLIED ALGORITHMS
알고리즘응용
Hong Jimin
UNDERSTANDING GLOBAL INDUSTRY
글로벌산업의이해
Hong, Xiting
DIGITAL ART AND CULTURE
디지털문화예술
Hwang Taehun
SUSTAINABLE MEAL MANAGEMENT THROUGH THE LIFE CYCLE 
FOR UNIVERSITY STUDENTS
대학생을위한지속가능한식생활관리
Isaac Park
INVESTMENT ANALYSIS
투자분석
Jian, Qi
THE HISTORY AND CULTURE OF WESTERN CIVILIZATION
서양문명의역사
Jiang, Yiran
INTRODUCTORY ASTRONOMY FOR NON-SCIENCE MAJOR
천문학의세계
Jin, Yinling
INTRODUCTION TO CONTEMPORARY KOREAN LITERATURE
한국현대문학입문
Jin, Youxing
VISUAL STORYTELLING
비주얼스토리텔링
Jung Jerin
CHRISTIANITY & WORLD CULTURE
기독교와세계문화
Jung Jerin
POPULAR CULTURE AND SOCIETY
대중문화와사회
Jung Jerin
UNIVERSAL DESIGN IN THE ERA OF DIVERSITY
다양성의시대유니버설디자인
Jung Jieun
WAR AND MANAGEMENT
전쟁과경영
Kim Cho Rong
GAME DESIGN AND IMPLEMENTATION
게임설계와구현
Kim Cho Rong
STUDIES IN MULTINATIONAL CORPORATIONS
다국적기업론
Kim Cho Rong
UNDERSTANDING INTERNATIONAL FINANCE
국제금융의이해
Kim Dong Shin
LISTENING TO CINEMA
영화음악의이해
Kim Dong Shin
UNDERSTANDING OF ASIAN SECURITY
아시아안보의이해
Kim Ha Eun
NO CODE & ONLINE CONTENTS
노코드와온라인콘텐츠제작
Kim Haneul
STORYTELLING AND CULTURAL CONTENTS
스토리텔링과문화콘텐츠
Kim Jun Sung
INVESTMENT ANALYSIS
투자분석
Kim Minwoo
CINEMA MUSIC AND KOREAN CULTURE
영화음악과한국문화
Kim Mireu
CRITICAL THINKING AND BEHAVIOR
비판적사고와행동
Kim Seeun
MARKETING RESEARCH AND ANALYSIS
마케팅조사분석론
Kim Seoyeon
INTRODUCTION TO FUNCTIONAL FOOD
기능성식품학개론
Kim Tae Woo
GLOBALIZATION AND PUBLIC DIPLOMACY
글로벌시대의공공외교
Lee Eunwon
CONTENT WRITING BASIC
콘텐츠라이팅기초
Lee Eunwon
INFORMATION PROGRAMMING I
정보프로그래밍1
Lee Jaewon
INTRODUCTION TO ORGANIC CHEMISTRY
유기화학입문
Lee Jiwon
GUIDE TO POLITICAL SCIENCE
정치학길라잡이
Lee Jun
MARKETING AND MANAGEMENT
마케팅관리론
Lee Kyu Hyuk
STRESS MANAGEMENT IN THE YOUTH
청년기스트레스관리
Lee Soo Min
BIOLOGY 1 FOR BIO-LIVING ENGINEERING
바이오생활생물1
Lee Sung Hoon
ANALYSIS OF CULTURAL CONTENT
문화콘텐츠비평
Leow Pei Han
BEGINNING KOREAN CONVERSATION
초급한국어회화
Li, Shangxun
BASIC MATHEMATICS FOR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기초수학
Li, Xianshu
GLC LINEAR ALGEBRA
GLC선형대수
Liao, Xinyi
MATERIAL AND CIVILIZATION
물질과문명
Liu, Yinuo
UNDERSTANDING ACADEMIC DISCOURSE
학술담화의이해
Liu, Zihan
UNDERSTANDING OF CULTURAL ANTHROPOLOGY
문화인류학의이해
Luan, Hsi Yuan
INSTITUTIONS AND IDEOLOGY IN EAST ASIA
동아시아의생각과삶
Miyagishi, Keita
BEGINNING KOREAN COMPREHENSION
초급한국어이해
Moon, Emily
INTRODUCTION TO TEACHING KOREAN LANGUAGE
한국어교육개론
Mustapaeae, Fanni Olivia
ADVANCED GLC ENGLISH WRITING
고급GLC영어글쓰기
Nam Chae Rin
CULTURAL MEDIA EVENT TREND
문화미디어이벤트트렌드
Nam Hyun Soo
GLOBAL MARKETS AND CONSUMERS
글로벌시장과소비자
Ng, Ka Yan
UNDERSTANDING ACADEMIC TEXT
학술텍스트의이해
Niimura Fuka
UNDERSTANDING OF GLOBAL ENVIRONMENT AND CLIMATE
지구환경과기후의이해
Nishikawa, Hanami
HISTORICAL UNDERSTANDING OF KOREAN LITERATURE
한국문학의흐름과이해
Niu, Xiaohe
GLC ENGLISH2
GLC영어2
Ohira, Minami
BEGINNING KOREAN COMPREHENSION
초급한국어이해
Ohira, Minami
MODERN WORLD AND CHRISTIANITY
기독교와현대사회
Oho Yun Seo
INTER-KOREAN RELATIONS AND INTERNATIONAL POLITICS
남북한관계와국제정치
Okazaki, Yuto
MANAGEMENT AND ACCOUNTING
경영과회계
Okazaki, Yuto
STUDIES IN KOREAN APPRAISAL
한국어평가이론
Oki, Akane
BIO-DERMATOLOGY
피부생명과학
Oki, Akane
BIO-FUNCTIONAL MATERIALS
바이오기능성소재학
Oki, Akane
VIDEO LITERACY
비디오리터러시
Ono, Keisuke
THE KOREAN WAVE AND KOREAN CULTURE
한류와한국문화
Park Seo Ju
CONTACT-FREE COMMUNICATION SKILLS
비대면커뮤니케이션
Park Seoyeon
BANK AND INTEREST
은행과이자
Park Seoyeon
INTRODUCTION TO FOREIGN POLICY
외교정책입문
Park Seoyeon
INTRODUCTION TO INTERNATIONAL COMMERCE
국제통상입문
Park Soobin
LANDMARKS OF KOREAN CULTURE
한국의문화적사건
Park,Johel
BIOSTATISTICS
바이오통계학
Park,Johel
CHEMISTRY 1 FOR BIO-LIVING ENGINEERING
바이오생활화학1
Park,Johel
CORE MICROBIOLOGY
핵심미생물학
Piao, Enping
CONSUMER BEHAVIOR ANALYSIS
소비자행동분석론
Ri Kyone
BEGINNING KOREAN GRAMMAR
초급한국어문법
Ryu Dayeon
GLC CHEMISTRY
GLC화학
Sera, Yurie
KOREAN VOCABULARY EDUCATION STUDIES
한국어어휘교육
Shao, Hsuan-Wen
SALES MARKETING OF K-FOOD
K푸드의세일즈마케팅
Shim Jaehyun
DISCRETE STRUCTURES
이산구조론
Shin Geumra
INTRODUCTION TO BIO AND LIVING ENGINEERING
바이오생활공학입문
Shin Soobin
ACTIVE SHOOTING WORKSHOP
액티브촬영워크숍
Shin Soobin
CREATIVE PLANNING AND PROJECT2
창의기획프로젝트2
Shin Soobin
CULTURE TECH PROGRAMMING
문화기술프로그래밍기초
Shin Soobin
MEDIA AND CONTEMPORARY SOCIETY
미디어와현대사회
Shukurova, Aziza
ARGUMENTATION AND DISCUSSION
논증과토론
Shukurova, Aziza
LOGICAL THINKING AND WRITING
논리적사고와글쓰기
Sikyung Yum
INTERNATIONAL TRADE: THEORY AND PRACTICE
국제무역이론과실제
Sin, Wing Chi
GLOBAL COMPANIES IN THE MODERN SOCIETY
글로벌기업과현대사회
Song Seoik
MARKET AND EFFICIENCY
시장과효율성
Song Seoik
PRACTICE OF STATISTICS
통계학연습
Taalaibekova, Zhanara
HISTORICAL UNDERSTANDING OF KOREA IN THE 21ST CENTURY
21세기한국의역사적이해
Tachizawa, Momoka
UNDERSTANDING ACADEMIC DISCOURSE
학술담화의이해
Takemura, Shioha
TEACHING PRODUCTION SKILLS OF KOREAN LANGUAGE
한국어표현교육
Tamura, Anri
ARGUMENTATION AND DISCUSSION
논증과토론
Tanaka, Emika
UNDERSTANDING OF CULTURAL MARKETING
문화마케팅의이해
Ushioda, Maria
ARGUMENTATION AND DISCUSSION
논증과토론
Valikangas, Lovisa 
Ethel Michaela
BEGINNING KOREAN CONVERSATION
초급한국어회화
Waki, Natsumi
UNDERSTANDING KOREAN LANGUAGE
한국어의이해
Wang, Xueying
UNDERSTANDING OF NUMBERS IN DAILY LIFE
숫자와생활
Wang, Yi-Ting
GLC ENGLISH2
GLC영어2
Woo In Cheol
DATA LITERACY ESSENTIALS
데이터리터리시의이해
Yang John
INTRODUCTION TO MEDIA PRACTICE
영상실습
Yang Seungmin
STUDIES IN SOCIOLINGUISTICS
사회언어학연구
Yoo, Da-Youn
GENDER EQUALITY AND SENSITIVITY
성평등과젠더감수성
Younghyun Hyun
CREATIVE CONTENTS SEMINAR
창의콘텐츠세미나
Yu Beum Kim
GLOBAL BUSINESS MANAGEMENT
글로벌경영관리
Yu, Tsai-Yi
READING THE VISUAL CULTURE
시각문화읽기
Zeng, Yuhe
EAST ASIA; KOREAN HISTORY AND KOREAN CULTURE
동아시아세계,한국사와한국문화
Zhang, Meiyan
ACADEMIC WRITING AND PRESENTATION
학술글쓰기와프레젠테이션
Zhang, Meiyan
BIBLE AND CHRISTIANITY
성서와기독교
Zhang, Yixuan
UNDERSTANDING OF LITERATURE
문학의이해와감상

* 순서 기준: 연세포탈에 입력된 영문성명 알파벳 순서입니다.




신수빈 학생(문화미디어전공 19학번)


[사진 1. 신수빈 학생(좌) 김성문 학장(우)] 



1. 자기소개와 함께 4개 과목에서 수상자로 선정되었는데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문화미디어를 전공하고 있는 19학번 신수빈입니다. 처음 한국 와서 대학교에 다닐 생각을 했을 때 적응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어느새 상도 받고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GLC Distinction Award의 대표 시상자가 되어 영광일 뿐입니다. 항상 좋은 친구들의 도움과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더욱더 열심히 하여 발전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현재 전공 선택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처음 GLC에서 1학년을 입학했을 때에는 무조건 국제통상전공을 해야겠다는 생각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시절에도  외교관이 되고 싶어 관련된 공부만 했었는데, 대학교를 오고 나니 전공에 관한 생각들이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국제통상 공부보다는 컴퓨터와 카메라를 다루는 제가 더 즐거워 보였습니다. 항상 부모님께서는 “좋아하는 것을 좇다 보면 원하는 인생을 살고 있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아마 그러한 말씀들이 제가 더 즐겨 하는 전공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졸업하기 전까지, 좋아하는 일 중에서도 가장 열정이 넘치고 잘하는 일을 찾는 것입니다. 물론 체계적으로 졸업/취업에 대한 많은 고민과 계획은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무엇을 가장 원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선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가장 유익했던 수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홍탁 교수님의 ‘창의기획프로젝트1&2’ 과목이 가장 유익했습니다. ‘문화미디어’ 하면 많은 사람이 촬영과 편집을 떠올리지만, 콘텐츠와 아이디어에 대한 중요성도 크다는 사실을 수업을 통해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남들보다 창의성이 없다는 생각으로 살았습니다. 하지만 교수님의 수업은 모든 학생이 창의성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그만큼 기대치도 높았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만들려고 열심히 노력했고 무엇보다 교수님의 피드백과 조언을 잘 새겨들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4. 대학 생활을 하는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대학 생활이 거의 끝나가는 무렵이어서 그런지 크게 이루고 싶은 목표는 없는 것 같습니다. 3년 동안 학업과 아르바이트 모두 열심히 병행하려고 노력했던 부분이 가끔은 괴로울 때도 있었지만 지금의 결과물을 보면 제 스스로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하고 싶을 뿐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대외 활동도 많이 제한되고 대면 수업일 때와 달리 더 많은 추억을 못 가지고 갈 것 같지만, 긍정적인 태도와 심리를 유지하여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을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5. 학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공, 교양 수업을 하나씩 알려주세요!    
  (1) 전공 수업 – 콘텐츠와 아이디어에 대한 본인의 한계치를 끌어 올리고 싶을 때는 김홍탁 교수님의 강의를, 시각적인 미디어 이외에 음향을 다루고 싶을 때는 문수영 교수님의 강의를,  디지털 프로그 래밍을 맛보고 싶은 학생에게는 민찬욱 교수님의 강의를 추천합니다. 미디어는 카메라에 한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수업들입니다. 여러 기술을 접해보는 것도 문화미디어 학생으로서 중 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교양 수업 – ‘Career Development English’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태도와 방법 모두 다루는 수업이다 보니 취업을 앞두고 있는 모든 학생에게 유익한 수업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면접에 대한 강박을 깨주시는 교수님의 유머 덕분에 더 부담 없이 강의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6. 공부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저는 평소에 수업에 집중하려고 노력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학생이라면 수업이 귀찮은 날도 피곤한 날도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집중하려는 노력은 각기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게 가장 효과적인 공부 노하우는 틈틈이 플래너와 스케줄 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언제 어떤 수업을 하고, 어떤 과제가 언제까지 제출인지 모조리 달력에 적어 놓습니다. 플래너를 작성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체계적으로 행동하려고 하게 되고 수업 시간에 놓친 부분들이 있더라도 여유롭게 대처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7. 지난 학기 수업을 들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지난 학기에는 유독 다른 학기보다 글을 많이 써야 했던 과목들이 여러 개 있었는데 시험 대체 보고서들이 주어지면서 막막했던 때가 기억이 납니다. 글을 쓸 때 항상 제게 걸림돌이 되었던 것은 ‘어떻게 제 생각을 고르게 잘 배치할 수 있을까’인데 너무 많은 보고서와 많은 분량 때문에 밤새 가면서 글을 완성했었습니다. 수강했던 수업 중 교수님 한 분께서는 학생의 글을 평론가처럼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항상 글을 잘 못 쓴다고 생각한 저에게 교수님의 칭찬은 한층 더 자신감을 심어주셨습니다. 앞으로 글을 쓰는 데에 있어 흥미를 더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서연 학생(국제통상전공, 20학번)


  [사진 1. 박서연 학생(좌) 김성문 학장(우)] 




1. 자기소개와 함께 3개 과목에서 수상자로 선정되었는데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국제통상을 전공하고 있는 2학년 박서연이라고 합니다. 우선 이번 GLC Distinction Award를 수상하게 되어 굉장히 영광입니다. 훌륭한 강의 덕분에 이렇게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2. 현재 전공 선택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사실 전공을 정할 때까지도 어떤 전공을 선택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각 전공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던 도중 국제통상학전공에서 배우는 과목들이 흥미로워 보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학기 강의들을 들어보니 생각보다도 더 제 적성과 맞는 전공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2학년인 만큼 앞으로 다양한 강의들을 들으며 세계를 보는 시각을 넓히고 싶습니다.


3. 가장 유익했던 수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유익했던 수업은 허재영 교수님의 외교정책입문이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외교 정책은 어떤 요인들로 인해 결정되는지와 같은 다양한 국제 정치 이론들을 쉽게 설명해 주셨고,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더욱 풍부한 수업을 만들어 주셔서 제 전공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4. 대학 생활을 하는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우선 입학할 때부터 비대면 강의로 인해 한 번도 대면 수업을 들어보지 못해 내년에는 꼭 대면 강의를 들으며 다양한 사람들과 많은 추억도 쌓고 싶습니다. 또한 제 전공에 대한 이해도 넓히고 싶습니다.


5. 학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공, 교양 수업을 하나씩 알려주세요!    

    전공 수업으로는 우선 앞서 말했던 허재영 교수님의 강의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회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박성현 교수님의 경영과 회계라는 강의도 추천합니다. 교수님께서 초보자들도 도전할 수 있게끔 디테일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교양 수업으로는 전혜림 교수님의 시각문화읽기를 추천합니다. 우선 강의에서 다루는 주제들이 흥미롭고, 교수님께서 정말 열정적인 수업을 진행하셔서 좋습니다.


6. 공부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우선 저는 할 일을 미리미리 끝내는 성격이기 때문에 그날 배운 수업 내용을 당일에 정리하면서 복습하거나, 늦더라도 한 주가 지나기 전에 정리를 마쳤습니다. 이렇게 미리 복습을 해 놓으니 시험기간이 되어도 촉박하지 않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어 마음이 편했고, 좋은 결과도 나온 것 같습니다.


7. 지난 학기 수업을 들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어떤 강의였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강의 도중에 교수님께서 물어보신 국제 정세에 대한 질문을 학생들이 완벽하게 대답한 것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다른 학생들이 조리 있게 대답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이 분야에 대해 더 공부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OKI, AKANE 학생(바이오생활공학전공 19학번, 일본)


[사진 1. OKI AKANE 학생(좌) 김성문 학장(우)] 



1. 자기소개와 함께 3개 과목에서 수상자로 선정되었는데 소감 부탁드립니다. 

   저는 일본 나고야에서 왔으며 바이오생활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오키 아카네라고 합니다. 이번에 GLC Distinction Award에 선정되어 정말로 영광입니다. 솔직히 제가 이런 상을 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해서, 처음에 연락을 받았을 때 조금 당황하기도 했고, 부족한 부분이 많은 제가 받게 되어 부담스러운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상을 받았으니 앞으로도 늘 최선을 다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 현재 전공 선택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제가 바이오생활공학전공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화장품, 식품, 헬스케어 산업에 관심이 많아 글로벌인재로서 미래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 전공을 선택하면 연구자의 이미지가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연구자로서가 아니라 바이오 기술을 사람들에게 전달하여 관심을 갖게 만들고, 이 분야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고 싶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학기에는 나름 새로운 도전으로 문화미디어 과목을 들어보고 시각적인 전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어, 이번 학기부터는 복수전공으로 문화미디어를 선택하였습니다. 앞으로 졸업할 때까지 두 가지의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학습하여 최신의 바이오 분야를 창조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학습해 갈 계획입니다.


3. 가장 유익했던 수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유익했던 과목은 김효정 교수님의 ‘피부생명과학‘입니다. 다양한 민족과 생활 습관이 있듯이 피부도 사람마다 다양한 피부 고민,  피부 상태, 민감도의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 과는 과 특성상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우들이 모여 있으므로, 기본적인 피부에 대한 지식만이 아닌 다양한 피부 타입이나 사례를 볼 수 있었고, 각각의 스킨케어 방법, 피부의 특징에 집중하면서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피부나 화장품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당연히 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이미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목에서는 피부에 관여하는 건강, 문화, 사회적인 영향, 질환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해 배울 수 있어 피부라는 분야에 대해 다채롭게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4. 대학 생활을 하는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제가 입학했을 때 대학 생활의 목표가 100개가 있었고, 그중에서 입학하고 2년이 된 지금 해야 하는 목표가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만, 그중에서도 꼭 달성하고 싶은 목표는 광고를 한 편 찍어보는 것입니다. 저의 감성과 표현을 담아 무엇인가를 전달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5. 학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공, 교양 수업을 하나씩 알려주세요!    

   [전공수업] ‘바이오기능성소재학’…현재 대표적인 바이오 기능성 소재를 중심으로 그 기능과 영향 및 효 과, 각 소재의 구조와 작용 메커니즘을 배워가는 과목입니다. 이 과목에서는 교수님께서 실제 사례를 보 여주시면서 수업을 진행하시기 때문에 우리 생활 속에서 소재들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어서 더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이 과목을 듣게 되시면 생활 속에 숨어있는 다양한 바이오 기능성 소재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교양수업]  ‘현대인의영양과건강’…식생활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고 건강 유지에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배웁니다. 당연한 것을 배우는 것 같지만 그 당연한 것 하나하나에 주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려운지를 알 수 있는 과목인 것 같습니다. 지금 코로나로 인해 예전보다 더욱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에 단순히 학습 목적만이 아닌 자신의 생활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추천드리는 과목입니다.


6. 공부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딱히 특별한 것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저는 항상 한국어와 각 과목의 공부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그래서 강의나 자료에 나오는 모르는 단어를 메모하고 그 설명은 메모와 따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동 시간이나 자기 전에 메모를 보고 정리한 노트를 생각하면서 한국어 공부도 하고 과목의 생소한 단어도 외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7. 지난 학기 수업을 들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2020-2학기 때 한번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들어본 “UT세미나 어도비영상제작“이 아주 흥미로워서 더 배워보고 싶어 선택하게 된 “비디오리터러시”입니다. 원래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는데, 별생각 없이 보던 영상들이 어떤 표현 기법을 거쳐, 시청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세밀하게 배울 수 있어 매우 인상적인 과목이었습니다. 다양한 학우들의 작품을 보면서 많은 자극과 감동을 받았고, 다양한 표현법을 배울 수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