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메타버스 GLC New Town에서 개최

작성일 : 2022년 03월 08일

2022-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메타버스 GLC New Town에서 개최

[사진 1. GLC New Town Global Tower 내 대강당 행사 모습]

  글로벌인재대학(GLC, 김성문 학장)은 지난 2월 16일에 메타버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시하면서도 신입생들을 환영하고, 신입생과 재학생 선배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구축하여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 재학생, 교수님 등 GLC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GLC 학장님의 환영사, 구성원 소개, 음악대학의 축하 공연, 선배들의 ‘대학 생활 경험담’ 발표, 경품 추첨으로 구성되었으며 마지막에는 GLC 선배들과 신입생들이 함께 모여 교류하는 조별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사진 2. Student Hall 내 조별 모임]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특별히 GLC 산하 메타버스 동아리인 GLaM(Global Leaders at Metaverse)이 구축한 GLC New Town에서 진행되었다. GLaM 김동신 회장은 “GLaM은 코로나19로 대규모 대면 행사가 어려운 가운데 다양한 가상공간을 구축해왔으며 특별히 이번에 구축된 GLC New Town은 기존 맵의 가상 캠퍼스에서 벗어나 GLC만의 고유한 공간을 만들고자 했기에 캠퍼스에서 보기 어려운 고층 빌딩, 구 모양의 건물 등 다채롭게 제작하여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라고 했다. ”건물 내부에는 시티뷰를 가진 대강당, 우주에 있는 조별 모임 장소, 독수리상과 전공별 수업 장소를 비롯해 연세대학교와 GLC의 특성을 나타내며 창의적이고 상상력 넘치는 공간으로 구축하였고, 메타버스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모든 것을 구현시킬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어 부원들과 메타버스에 대해 연구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발전해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진 3. GLC New Town 가상공간]

  한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신입생들은 인스타그램으로 진행된 이벤트의 일환으로 대학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작성하고, 선배, 동기들과 메타버스로 교류하며 다채롭게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GLC 김성문 학장은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연세대학교 GLC에 입학한 신입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코로나19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메타버스를 통하여 신입생들이 선배 동기들과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GLC는 여러분이 미래를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GLC는 작년부터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GLC 산하 메타버스 동아리를 조직하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GLC MT 등 학생들에게 단순한 비대면 만남을 넘어 가상세계에 구축된 캠퍼스를 경험하고,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하고, 성황리에 개최함으로써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22-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후기 영상은 GLC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리엔테이션 후기 영상 보기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