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학기 GLC 교육 포럼 개최

작성일 : 2023년 12월 20일

2023학년도 2학기 제1차 글로벌인재대학 교직원 교육 포럼이 지난 10월 26일(목) 이윤재관 701호에서 총 22명의 교수 및 직원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글로벌인재대학 교육 포럼은 임윤묵 학장 취임 이래 기존의 전체교수회의 형식을 세미나 방식으로 바꿔 대학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의견 개진과 토의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1학기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사진1. GLC 교육 포럼]

이날 포럼은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유학생 교육경쟁력 제고 방안(Study Korea 300K Project)’과 관련하여 각 전공별로 발전방안을 마련하여 발표하고, 주요 대학들이 유학생 유치 경쟁에 뛰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선도 대학인 연세대 GLC의 경쟁력 유지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글로벌인재대학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과 교육 과정 개편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앞으로 글로벌인재대학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교육 인프라 구축과 전임교원 충원, 대내외 홍보 강화 등이 필요하다는 점을 공통적으로 언급하였다. 이어진 자유 토의 시간에 임윤묵 학장은 GLC의 기반이 안정화해 감에 따라 앞으로 해외 동문 네트워크의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필요가 있음을 역설하고 이를 위해 먼저 각 전공별로 졸업 동문 현황 파악, 동문 초청 및 모임 활성화, 선후배 간 교류 증진 등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제안하였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은 이번 포럼을 통해 각 전공별로 현안과 이슈가 무엇인지 상호 공유할 수 있었고, 향후 서로 협력해 나가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 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더불어 코리아 스터디 300K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연세대학교가 어드밴티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학본부 차원에서의 글로벌인재대학에 대한 지원이 필수적이므로 본부 측에 향후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을 결의하였다. 2023-2학기 제2차 글로벌인재대학 교육 포럼은 12월 14일(목) 오후 5시에 교수 및 직원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사진2. 포럼에서 발언하는 임윤묵 GLC 학장]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