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신입생 환영행사 및 학사 오리엔테이션

작성일 : 2024년 09월 20일

[사진1. 2024학년도 2학기 신입생 환영식 단체 기념 촬영]

글로벌인재대학은 지난 8월 23일(금) 국제캠퍼스에서 약 170여 명의 신입생과 재학생,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2학기 신입생 환영 행사 및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로, 대학 생활의 시작을 축하하고 신입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행사는 글로벌인재대학 한재훈 학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한재훈 학장은 연세대학교의 비전과 글로벌인재대학의 교육 목표를 공유하며, 신입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아낌없는 환영과 격려의 뜻을 표했다.

이후 이현진 부학장의 대학 소개 및 학교생활 안내를 통해 글로벌인재대학의 학사 제도, RC교육, 교환학생 프로그램, 학내 동아리 및 학생 자치활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특히, 글로벌인재대학의 강점인 국제 교류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 기회에 대한 소개는 많은 신입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오후 학사 및 수강지도 시간에는 유성은 GLD 학사지도교수, 이은정 GBED 학사지도교수와 재학생 조교들이 아직 학사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생을 위해 수강신청 방법 등에 대해 조언하는 순서를 진행하였다. 학사지도교수와 재학생 조교들이 함께 진행한 수강지도는 우리 대학교 학사제도 및 시스템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요, 신입생 눈높이에 맞는 학사정보 제공이라는 점에서 새내기들이 학사 관련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소하는 기회였다. 재학생 조교들은 자신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수강신청 방법뿐만 아니라 전공진입, 졸업요건 등 신입생이 4년 동안 숙지해야 할 대학 생활의 꿀팁을 공유하고, 신입생들이 궁금해 하는 학업, 진로, 생활에 대한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 주었다. 이를 통해 신입생들은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선배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

[사진 2. 전체 학사지도 및 선배 강연 모습]

오전부터 많은 프로그램을 소화한 학생들은 저녁부터 글로벌인재대학이 마련한 환영 만찬에 참석하여 하루 동안의 피로를 풀고 입학의 기쁨을 만끽하였다. 음악대학 성악과 학생들로 구성된 남성 사중창단은 특별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 내며 환영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사진 3 환영 만찬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

이후 환영 만찬 시간에는 서로의 입학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고, 환영 만찬 마지막 시간에는 조별로 구호 뽐내기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각 조별로 신입생들은 미리 준비한 멋진 구호를 무대 앞에서 당당하게 선보였으며 학생들의 창의적이며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벤트였다. 특별히 청중들에게 많은 응원의 박수를 받은 조원들에게는 연세 테디 베어, 텀블러, 예쁜 디자인의 양말이 상품으로 주어졌다.

[사진 4. 구호 뽐내기 이벤트 우수조 시상 모습]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신입생들은 “글로벌인재대학에 입학한 것이 매우 기쁘고 기대된다”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친구들과 교류하면서 의미 있는 대학 생활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인재대학은 신입생들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쌓고,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2024-2학기 글로벌인재대학 신입생들이 앞으로 펼쳐 나갈 새로운 여정을 기대해 본다.

 

글로벌인재대학 홍보대사 Y’sGAP 영상 바로 가기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