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졸업&수료 신청자 전공-필교 대체인정신청서 제출 및 졸업요건 사전점검 안내

학사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작성일
2022-05-04 11:54
조회
617

2022년 8월 졸업&수료 신청자 전공-필교 대체인정신청서 제출 및 졸업요건 사전점검 안내

※ 유의사항(아래 내용은 이번 학기 졸업 및 수료 신청자 전원에게 해당됨)


☞ 대체인정신청과목이 없더라도 반드시 전공-필교 대체인정신청서 제출

   (단, 졸업연기 신청자는 졸업 직전 학기에 제출)

☞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방침에 따라

1) 행정실 방문 제출 원칙(졸업요건 충족 여부 확인 위해)

2) 이메일 제출도 가능(단, 서류 작성 방법 숙지할 것!)

※ 제출서류

1) 필수 : 전공-필수교양과목 대체인정 및 자기설계전공 신청원

2) 선택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

   (정정을 희망하는 학생만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 첨부된 word, hwp, pdf 파일 중 1개만 선택하여 작성

※ 제출기간 : 2022. 5. 9.(월) ~ 5. 22.(일) 밤 12:00까지

※ 제출방법(아래 2가지 중 본인이 원하는 방법 1가지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행정실 방문 제출(담당 직원이 작성 방법 안내)

① 사전에 방문희망일시를 기재하여 이메일(glc@yonsei.ac.kr)로 신청

② 예약한 일시에 행정실(새천년관 205호)을 방문하여 담당 직원과 함께 서류 작성

③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 증빙서류를 소지하고 방문

④ 작성한 서류 일체를 행정팀에 직접 제출(담당 직원이 스캔 대행)

2) 이메일 제출(학생이 스스로 작성)

① 첨부파일 출력 후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이 제출할 서류 작성

② 전공-필교대체인정 신청원 작성 시 맨 아래 서명란에 반드시 자필로 서명(sign)

③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은 희망자에 한해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④ 작성한 서류 일체를 PDF 파일로 변환 후 이메일(glc@yonsei.ac.kr)로 제출

※ 신청자 확인 사항

1. 졸업요건 충족 여부 사전점검

가. GLC 홈페이지 “학사안내-졸업요건” 클릭

→ 각 전공별 이수요건 및 교양이수요건 조회하여 자신의 졸업요건 충족 여부 확인

URL(https://devcms.yonsei.ac.kr/gld_new/academics/academics03.do)

나. 문의 : 이메일(glc@yonsei.ac.kr또는 전화(02-2123-3214)

2. 글로벌인재대학 내 부전공·마이크로전공 신청 및 확인

→ 졸업 및 수료 신청 확인 최종 변경기간(2022년 7월초)에 연세포탈시스템을 통하여 신청 및 확인

3. 전공과목-필수교양과목 대체인정 신청

가. 2015~2018학번 학생만 신청 가능

나. 최대 4개 교과목까지 대체인정 가능

다. 미신청자도 반드시 작성(미신청자는 과목 수 항목에 없음으로 표기)

라. 전공과목을 필수교양과목으로 대체인정 신청할 경우 신청한 학점 수만큼 전공이수학점이 차감(동시인정불가)

☞ 전공이수요건 충족에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

※ <정치학길라잡이>의 전공기초과목-GLC대학교양과목 대체인정 신청

가. <정치학길라잡이>는 국제통상 전공기초과목으로 인정되며, 희망자에 한해 GLC대학교양과목으로 대체인정 가능

나. 2019학번 국제통상전공 학생만 신청 가능

4. 자기설계전공 신청

가. 2015~2018학번 학생만 신청 가능

나. 미신청자도 반드시 작성(자기설계전공 신청 여부 항목에서 미신청란에  표기)

다. 자기설계전공을 신청할 경우 학위증에 ‘자기설계전공’으로 표기됨(이수 전공과 무관함)

5. 학위증 성명 확인(졸업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확인 요망)

※ 참고 : 학위증과 졸업증명서의 차이점 

구분

학위증

졸업증명서

졸업 시

종이 형태로

단 한 번만 발급되는 문서

(졸업 후 재발급 불가)

연세포탈 인터넷증명서비스를 통해 발급되는 문서

(졸업 후에도 필요할 때마다 발급 가능)

가. 연세포탈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성명란에 표기된 대로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가 발급됨

나. 확인 방법: 연세포탈 로그인 후

☞ “학사정보 시스템→학사관리→학적→학생정보→학생신상”의 순서로 클릭

☞ “성명”란의 표기 확인

※ 참고자료 : 연세포탈의 “학생정보-학생신상”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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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점검 사항(특히 외국인 학생)

☞ 자신의 여권 성명 표기와 동일하게 연세포탈 성명을 표기할 것을 권장(학위증 표기 기준)

☞ 해외에서도 학위증 표기 성명이 본인의 것임을 명확하게 인증받도록 하기 위함

   ① 소문자→대문자로(권장), 쉼표 유무 체크 바랍니다.

    ex) kim yonsei → KIM YONSEI / Yonsei, Kim → YONSEI KIM

   ② 공백 : 공백이 한 칸이 아닌 두 칸인 경우 한 칸으로 수정 필요

    ex) KIM˅˅YONSEI → KIM˅YONSEI

라. 변경하려는 내용이 있을 경우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첨부파일) 작성 후

증빙서류파일을 함께 첨부하여 행정실 방문 또는 이메일(glc@yonsei.ac.kr제출

① 재외국민 학생: 기본증명서(상세) 또는 주민등록초본

② 외국인 학생: 여권 혹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 참고 : 반드시 변경하려는 내용만 기재

☞ 변경 전과 변경 후가 동일할 경우에는 기재할 필요 없음


변경사항(예시)

비고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변경하려는 내용이 

있을 경우에만

기재함

성명

국문

김 글로벌

KIM GLOBAL

영문

GLOBAL KIM

KIM GLOBAL

변경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아무 것도 쓰지 말고 빈 칸으로 남겨둘 것

6. 졸업 및 수료신청 최종변경

가. 변경기간 : 2022년 7월 초(정확한 기간은 추후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예정)

나. 최종변경기간 이후 졸업(수료)신청 및 전공-필교 대체인정 절대 변경 불가

글로벌인재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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