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세종한국어평가(SKA) 단체 응시
지난 10월 26일(토) 송도캠퍼스에서 제7회 세종한국어평가(Sejong Korean language Assessment, SKA)가 실시되었다. 세종한국어평가란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어 보급기관인 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는 한국어 평가로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며, 그 결과는 상급 학년 진학이나 졸업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공인한국어 성적으로 인정된다.
[사진1. 자유관 A에 설치된 세종한국어평가(SKA) 시행 배너]
글로벌인재대학은 전공 진입 및 졸업 시 공인한국어 성적을 충족시켜야 하는 재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제7회 세종한국어평가 시행기관으로 참여하였으며, 이번 참여는 국내 대학으로서는 유일하다. 이번 평가는 해외 여러 나라에서 동시에 실시되었는데, 글로벌인재대학은 소속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한 대학 차원 시행기관으로 참여하였기 때문에 글로벌인재대학 학생들은 평소 공부하던 캠퍼스 강의실에서 보다 안정적인 환경하에 평가를 치를 수 있었다. 이번 평가에는 글로벌인재대학 소속 학생 21명이 응시하였으며, 해외 여러 국가와의 시차를 고려하여 오후 1시부터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4개 과목 순으로 평가가 실시되었고 저녁 7시 40분에 종료되었다.
[사진2. 세종한국어평가(SKA) 고사장]
평가일 바로 전날인 10월 25일(금)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가 진행되었던 탓에 응시자들은 학교 정규 시험에 이어 바로 평가를 치러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 명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평가에 응하였다. 글로벌인재대학은 연이어 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말하기 과목 평가 전 휴식 시간에 간식을 제공하였고, 이는 점심도 거른 채 평가에 응하던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평가 결과는 12월 27일(금)에 발표된다. 어렵게 치른 평가인 만큼 응시자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