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송도 간담회

작성일 : 2025년 04월 21일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송도 간담회

작성자: 이하윤 학생(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24학번)

지난 3월 6일(수) 오후 5시, 글로벌인재대학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신입생을 위한 송도 간담회가 국제캠퍼스 자유관A동 322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김강희 교수의 사회로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송도 간담회[사진1.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신입생 대상 송도 간담회]

행사는 한송화 학부장의 환영사로 막을 열었다. 한 학부장은 신입생들에게 진심 어린 환영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의 대학 생활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의 교육과정과 비전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사진2. 한송화 교수와 학생들의 모습]

이후, 전공 학생회 ‘다다름’과 전공 학회 ‘받침’이 차례로 소개되었다. 각 단체의 대표 학생들이 나와 지난 활동들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계획과 함께 신입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안내했다. 이를 통해 신입생들은 전공 내에서의 활동 방향과 공동체 문화를 엿볼 수 있었으며, 학문 외적인 소속감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사진3.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소개 모습]

간담회의 마지막 순서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된 다과회였다. 교수님들과 선배들이 직접 자리해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을 건네고, 진로와 학업, 교환학생 등 실질적인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신입생들은 질문을 통해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하며 서로 간의 거리를 좁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신입생들에게 따뜻한 환영과 더불어 전공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며, 앞으로의 대학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