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ED 필드트립 – 외국인 한국문화 체험(수원 화성행궁 & 용인 한국민속촌)

작성일 : 2022년 11월 30일


GBED 한국문화 체험(수원 화성행궁 & 용인 한국민속촌)

–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문화 보고, 즐기고, 배우기! –

[사진 1. 수원 화성행궁에서 찍은 단체 사진]


 GLC에서는 지난 11월 26일(토) GBED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원 화성행궁과 용인 한국민속촌을 방문하여 다채로운 한국문화를 즐기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 일본, 몽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학생 20여 명은 이날 하루 GLC가 마련한 특별한 체험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 넓히고 새로운 친구들과 우정을 맺기도 하는 등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만들었다.


 본격적인 여행에 앞서 GLC에서는 학생들이 문화 체험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맛보기 이벤트’와 ‘한국 전통문화 속 연세 찾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 ‘맛보기 이벤트’는 출발하는 버스 안에서 여행의 설렘과 기대를 인스타그램에 댓글 형식으로 표현하는 것이었고, ‘한국 전통문화 속 연세 찾기’ 이벤트는 여행 장소인 화성행궁과 한국민속촌 경내에서 연세대학교를 연상하게 하는 것을 찾고 인스타그램에 태그하여 게시하는 것이었다. 50,000원 상당의 장학금, GLC NERDY 콜라보 후드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저마다 자신의 가장 멋진 모습과 인상적인 풍경을 담아 응모하였고, 선물까지 받게 되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사진 2. GBED 한국 문화 체험 맛보기 이벤트]


[사진 3. GBED 한국 문화 체험 후기 인스타그램 게시]


 학생들은 토요일치곤 많이 이른 시각인 오전 8시에 국제캠퍼스에서 집합하여 1시간 정도 버스를 타고 가 먼저 수원 화성행궁을 방문했다. 수원 화성행궁은 조선 시대 제22대 왕 정조가 건축한 깊은 역사를 가진 행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