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C 신임 부학장 및 학부장, 전공책임교수 임명
GLC 신임 부학장 및 학부장, 전공책임교수 임명
김현경 글로벌인재대학(GLC) 신임 부학장
글로벌인재대학 신임 부학장에 김현경 교수(생활과학대학 아동가족학과)가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2년이다.
김현경 부학장은 2015년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교수로 부임하여 청소년과 청년 발달 분야를 연구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인문학계 최대 규모의 국책사업인 한국연구재단 한국사회과학연구(SSK) 사회과학 장기데이터 연구 부문에 연구팀으로 선정되어 알파 세대의 디지털 일상에 관한 국내외 최초의 장기 종단 데이터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현경 부학장은 “GLC는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융복합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만큼 이에 걸맞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GLC의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송화 글로벌인재대학부장 겸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책임교수
글로벌인재학부장 겸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책임교수로 한송화 교수(언어정보연구원)가 부임했다. 임기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1년이다.
한송화 학부장은 글로벌인재대학에서 2017년부터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책임교수, 글로벌인재학부장, 글로벌기초교육학부장을 연이어 맡았으며, 현재 한국문법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국어의이해, 한국어발음교육, 한국어문법교육론 등의 강의를 통해 한국어교육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송화 학부장 겸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책임교수는 “전면 대면 교육체제로의 전환을 맞아 글로벌인재학부 학생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프리미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전공책임교수로서 한국언어문화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선도적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다져나가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