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 인터뷰: 김초롱, Wakana Ban 학생

작성일 : 2023년 09월 19일


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 인터뷰: 김초롱, Wakana Ban 학생



GLC Wakana Ban 학생(문화미디어전공 22학번)과 김초롱 학생(국제통상전공 20학번)이 2023학년도 1학기 GLC-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 이 두 학생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은 7월 4일(화) 오전 10시 이윤재관 804호 글로벌인재대학장실에서 거행되었다.


[사진 1. 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 증서 수여식]


GLC-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은 학업 우수성, 리더십, 교내 및 교외 활동(동아리, 봉사활동 포함), 각종 수상 실적, 외국어 및 한국어 능력(TOPIK 4급 이상) 등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선발될 수 있다. GLC 장학위원회는 매학기 학생들이 제출한 서류 심사 및 면접 평가를 거쳐 가장 탁월한 역량과 성취도를 보여준 대한민국 국적 학생 1명, 외국 국적 학생 1명 등 총 2명을 선발하고 있다.


[김초롱 국제통상전공 20학번]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에 선발된 국제통상전공 20학번 김초롱입니다.


2. 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으로 선발된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이전부터 정말 선발되고 싶던 장학생인 만큼 소식을 접했을 때 영광스러웠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노력이 빛을 발한 것 같아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무엇이든 열심히 하면 성과가 꼭 따라올 것이라는 믿음도 생겨 동기부여도 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3. 대학 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일 또는 계획은 무엇인가요?

‘후회없이 살기’가 제 인생의 모토인 만큼, 학교 생활도 후회없이 보내고 싶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과목도 많이 듣고, 무엇보다도 동기들과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며 소중한 대학생활의 추억을 쌓고 싶습니다.


4. 본 장학금이 어떤 도움이 될 것 같은지 기대하는 바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최고의 자산은 경험이기에 해당 장학금을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을 얻고 제 자신을 더욱 다채로운 사람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해당 장학금으로 생활비도 보태어서 ‘시간’을 사고 싶습니다. 기존에는 생활비를 직접 버느라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는데, 그러한 아쉬움을 이 장학금이 달래줄 것 같습니다.


5. 졸업 후 희망하는 진로 또는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현재로서는 기업의 인사 파트에 취직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저의 꿈에 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금이 버팀목이 되어줄 것 같아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Wakana Ban 문화미디어전공 22학번]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글로벌인재학부 문화미디어전공 22학번 Wakana Ban입니다. 현재 글로벌인재학부 교지편집부 디스커버리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국제캠퍼스에 거주하며 RA(Residential Assistant)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으로 선발된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우선 HD현대에너지솔루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생활이 사회에 나가기 전에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회없이 지내고 싶어서 이 장학금도 지원해 보았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선발이 되어 너무 기쁩니다.


3. 대학 생활 동안 이루고 싶은 일 또는 계획은 무엇인가요?

공연 예술, 공연기획 및 프로덕션에 대해서 좀 더 깊게 배우고 싶습니다. 기회가 되면 동아리나 대외활동 등을 통해 연극 또는 뮤지컬 등의 공연 기획에 참여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4. 본 장학금이 어떤 도움이 될 것 같은지 기대하는 바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생활비와 등록금을 납부하는 데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유학생활을 하면서 부모님께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이 장학금 덕분에 조금이라도 그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졸업 후 희망하는 진로 또는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드라마를 보는 것을 좋아했고 요즘은 뮤지컬, 연극도 많이 보는데 이공연 장르의 공통점은 사람들을 위해 무언가를 제작하는 일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해서 저는 졸업 후 어떤 식으로든 문화콘텐츠 제작에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