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ry GLC Night 2023: GLC 재학생 송년회 개최
글로벌인재대학은 12월 21일(목) 오후 5시 연세대학교 이윤재관 대강당에서 ‘2023년 GLC 재학생 송년의 밤’을 개최하였다. 이번 송년회는 글로벌인재대학의 현재를 기념하고 더욱 희망찬 미래를 열어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글로벌인재대학 임윤묵 학장 이하 교직원 및 재학생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거행되었다. 아울러 이윤재 ㈜지누스 의장이 초청 내빈으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글로벌리더세미나 초청 연사였던 노재헌 동아시아문화센터 이사장과 정보대학원 김범수 원장이 학생들을 위해 경품을 찬조하였다.
접수 및 입장 시간인 오후 4시 30분에 맞춰 도착한 학생들은 새해 소망 쓰기 이벤트 게시판에 각자의 새해 소망을 예쁜 스티커 메모지에 써서 붙이기도 하고, 2층 및 지하 1층 로비에 설치된 포토 부스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며 각자의 친구들과 함께 인생 네컷 사진을 찍는 이벤트에도 참가하였는데, 행사 종료 시까지 사진을 찍으려는 학생들로 붐볐다. 또한 입장하는 학생 전원 모두 웰컴기프트로 고급 패션 양말을 선물 받는 등 시작 전부터 한껏 고조된 축제의 분위기를 즐겼다.
전문 MC(윤민혁)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사회자의 개회 선언 이후, 임윤묵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의 막이 올랐다. 임윤묵 학장은 “재학생들이 모두 모이는 송년의 밤 행사를 축하하며, 올 한 해 다들 정말 수고 많으셨다고 칭찬해 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연세대를 대표하는 단과대학으로 GLC를 성장시키기 위해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환영과 감사의 뜻을 표했다.
[사진1. 임윤묵 학장의 환영사]
환영사가 끝난 후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먼저 음악대학 성악과 학생들로 구성된 남성 사중창단의 공연이 이어졌는데, ‘Il mondo’, ‘브라보 마이라이프’,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등 총 3곡을 열창함으로써 축제의 분위기를 달구었다.
[사진2. 남성 사중창단의 공연]
이어진 GLC 재학생 장기 자랑 시간에는 최주용 학생(글로벌인재학부 23학번), 노수민 학생(글로벌인재학부 23학번), 이채린 학생(글로벌인재학부 23학번), 권하영 학생(글로벌인재학부 23학번)이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 댄스 공연을 뜨거운 박수와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양종원 학생(국제통상전공 22학번)과 박주리 학생(국제통상전공 22학번)은 Bruno Mars의 ‘That’s What I Like’를 불러 학생들의 열띤 응원의 함성을 이끌어냈다. 재학생 장기 자랑 마지막 무대는 염지윤 학생(국제통상전공 19학번), 홍희진 학생(국제통상전공 19학번), 박주리 학생(국제통상전공 22학번), 김민주 학생(글로벌인재학부 23학번), KANTA NISHIKAWA 학생(글로벌인재학부 23학번) 등 다섯 명이 준비한 K-pop 메들리 댄스 공연이 장식하였다. 그동안 참가자들이 흘린 땀과 노력에 찬사를 보내며 내년에도 더 높은 기량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게 만드는 자리였다.
[사진3. GLC 재학생 장기 자랑 공연]
재학생 장기 자랑을 끝으로 송년의 밤 1부 행사가 종료되었고, 모든 참석자들은 핑거푸드와 함께 짐빔 하이볼캔이 구비된 만찬을 즐기면서 스탠딩 파티 형태로 삼삼오오 모여 담소를 나누는 등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가졌다.
[사진4. 스탠딩 파티 형태의 만찬을 즐기는 GLC 학생들의 모습]
이어진 2부 행사는 드럼을 맡은 이윤재 의장과 연세대 학부생 후배들로 구성된 밴드인 Five Dreamers의 특별 공연으로 시작하였다. OB와 YB가 함께 만드는 아름답고 신나는 무대에 GLC 학생들도 우레같은 환호와 박수로 화답하였다.
[사진5. 이윤재 의장과 연세대 학부생 후배들로 구성된 밴드인 Five Dreamers의 특별 공연]
[사진6. 태권도 예술공연 전문 활동팀인 태권코레오의 공연]
마지막으로 송년회를 마무리하는 태권도 예술공연팀 태권코레오의 대망의 무대가 이어졌다. 태권코레오는 먼저 학생들에게 이러한 공연의 이유와 목적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전통 무예인 태권도와 최근 전성기를 맞이한 스트릿댄스, 전통음악인 국악과 K-pop 등 다양한 장르를 융합시킨,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어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연예술을 선보였다. 공연의 대미는 멋진 격파 시범이었으며, GLC 학생들이 태권도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였다.
[사진7. 글로벌인재대학 임윤묵 학장과 경품 당첨자들]
최종 경품 추첨 시간에는 글로벌인재대학에서 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풍성하고 다양한 아이템들이 등장하여 학생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특히 AirPods Max, iPad 10세대, 갤럭시 워치6, AirPods(3세대) 등 최근 가장 인기 있고 학생들이 크게 선호하는 고가의 경품을 걸고 추첨을 진행한 결과 LIANG, KEXIN 학생(문화미디어전공 21학번)이 AirPods Max를, Senmiao Zhang 학생(문화미디어전공 21학번)이 iPad 10세대, 그리고 최주용 학생(글로벌인재학부 23학번)이 갤럭시 워치6를, TIAN LUO 학생(국제통상전공 22학번), 김가원 학생(국제통상전공 20학번)이 각각 AirPods(3세대)을 차지하는 행운을 누렸다. 이 밖에도 많은 학생들이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 회사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텀블러와 상품권 등 수많은 경품들의 주인공이 되었다. 모든 경품의 추첨을 종료한 후 오늘의 행사를 기념하는 전체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2023년 GLC 재학생 송년의 밤은 아쉬운 마무리를 하였다.
[사진 8. 2023년 GLC 재학생 송년의 밤 단체 기념 사진]
GLC 학생과 교직원, 동문, 관계자가 모두 즐길 수 있었던 이번 행사는 보람찼던 2023년을 돌아보는 동시에 2024년을 기대하게 하는 자리였다. 2024년에는 더욱 즐겁고 유익한 행사가 올해보다 더 풍성하게 열리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