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VAEZ,BETZABETH 학생(응용정보공학전공, 18.5학번): 미국 보험회사 푸르덴셜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 개발자 겸 data분석가
-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응용정보공학전공 18.5학번 졸업생 NARVAEZ BETZABETH입니다. 2023년 2월 졸업 후 미국 푸르덴셜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에 입사하여 데이터 엔지니어링팀에서 데이터 분석과 엔지니어링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 취업한 회사와 부서 소개 및 담당하고 있는 일을 알려주세요!
저희 팀은 새로 출시된 보험 상품의 데이터에 대한 대스보드를 만드는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상 업무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와 기술은 SQL, 엑셀, Tableau (태블로), Jenkins (젠킨스), Jira (지라) 등입니다. 그리고 저는 Technology Rotational Program Associate로 회사에 입사했기 때문에 2024년 여름에 다른 팀으로 옮겨서 다른 기술을 배울 예정입니다.
- 취업 준비 과정에 비결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 같은 경우는 테크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은 갖고 있었지만, 어떤 세부 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적합한지 잘 몰라서 2020년부터 여러 인턴십을 했고 전공 수업 외에도 MOOC (온라인 공개수업)을 수강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데이터 엔지니어링에 대한 관심을 발견하고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 엔지니어링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술에 대해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다음 2022년 여름에 푸르덴셜파이낸셜에서 인턴십을 하면서 전공 수업에서 배운 것과 개인 프로젝트/MOOC에서 배운 것을 활용하였고, 인턴십 후 입사 제의를 받았습니다.
- 대학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은 무엇이었나요?
대학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은 송도에 살았던 1학년 때입니다. 한국에 온 첫해였고 친구들과 스트레스 없이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학년이 시작되면서 수업 때문에 공부를 더 많이 해야 했고 스트레스도 적지 않아서 송도에서의 1학년 시절이 최고였다고 기억합니다.
-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업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전공의 모든 분야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공과 관련된 모든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나 관심 있는 것과 관련된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웹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여가 시간에 웹 앱이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인턴십이나 일을 지원할 때 도움이 되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과 꿈을 알려주세요!
현재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일하고 있지만, 다른 테크 분야에 대해 배우고 싶고 사이버 보안에도 관심을 갖고 있어서 다음 팀에서 사이버 보안에 대해 더 배우고 싶고 관련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해 공부할 계획입니다. 사이버 보안이 맞지 않는다 하더라도 어떤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수행하든 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