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졸업 및 수료 신청자 서류 제출 및 졸업요건 사전점검 안내

학사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작성일
2020-10-26 11:31
조회
531


글로벌인재대학 글로벌인재학부 2021년 2월 졸업&수료신청자

서류 제출 및 졸업 요건 사전점검 안내

 

※ 2020학년도 2학기에 졸업신청 및 수료신청을 한 글로벌인재대학생은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단, 졸업연기신청자는 졸업 직전 학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졸업 요건 사전점검은 학생의 졸업과 수료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020학년도 2학기를 정상적으로 마쳐야만 최종적으로 졸업 및 수료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전점검 및 졸업 요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자가점검표를 첨부하였으니 서류 제출 전 자신의 졸업 이수 요건 충족 여부를 스스로 체크해 보기를 권장합니다(자가점검표는 제출할 필요 없음).

※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됨에 따라 이번 학기에는 이메일 제출과 행정팀 방문 제출이 모두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첨부된 ZIP파일 참조)

1. 필수 : 전공-필수교양과목 대체인정 및 자기설계전공 신청원

2. 선택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

   (정정을 희망하는 경우에만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 제출기간 : 2020. 10. 27.() ~ 11. 6.()

 

※ 제출방법(아래 2가지 중 본인이 원하는 방법 1가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이메일 제출(학생이 스스로 작성)

① 첨부파일 출력 후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이 제출할 서류 작성

② 신청원(필수 서류) 작성 시 맨 아래 서명란에 반드시 자필로 서명(sign)

③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은 희망자에 한해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④ 작성한 서류 일체를 스캔 후 이메일(glc@yonsei.ac.kr)로 제출

2. 행정팀 방문 제출(담당 직원이 작성 방법 안내)

① 사전에 방문희망일시를 기재하여 이메일(glc@yonsei.ac.kr)로 제출

② 예약한 일시에 행정팀 사무실(새천년관 205호)을 방문하여 서류 작성

③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 증빙서류를 소지하고 방문

④ 작성한 서류 일체를 행정팀에 직접 제출(담당 직원이 스캔 대행)

 

※ 신청자 확인 사항

1. 글로벌인재대학 내 부전공 신청 및 확인

→ 졸업 신청내역 변경기간(10.27(화) ~ 11.2(월))에 연세포탈시스템을 통하여 신청 및 확인

 

2. 전공과목-필수교양과목 대체인정 신청

가. 최대 4개 교과목까지 대체인정 가능

나. 미신청자도 반드시 작성(미신청자는 과목 수 항목에 “없음”으로 표기)

다. 전공과목을 필수교양과목으로 대체인정 신청할 경우 신청한 학점 수만큼 전공이수학점이 차감되므로 전공이수요건 충족에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

 

3. 자기설계전공 신청

가. 미신청자도 반드시 작성(자기설계전공 신청 여부 항목에서 “미신청”란에 “√” 표기)

나. 자기설계전공을 신청할 경우 학위증에 ‘자기설계전공’으로 표기됨(이수 전공과 무관함)

 

4. 졸업요건 자가점검표 작성(제출 의무는 없음)

가. 학사포탈에 로그인하여 과목이수내역이 기재된 자신의 성적표를 조회한 후 첨부 서식의 “이수학점” 및 “필요학점” 항목 입력

나. 단일전공자 : 자가점검표 1장으로 체크 가능

다. 복수전공 및 부전공자 : 자가점검표를 2장 출력하여 각각 체크할 것(제1전공용&제2전공용 혹은 제1전공용&부전공용)

 

5. 학위증 성명 확인(졸업 이후에는 학위증 성명 수정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확인 요망)

※ 참고 학위증과 졸업증명서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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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학사포탈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국문 또는 영문 성명으로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가 발급됨

나. 확인 방법: 학사포탈 로그인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다. 확인 사항:

※ 참고 : 외국인 학생의 경우 해외에서도 본인임을 인증하기 쉽도록 여권의 성명 표기와 동일하게 학위증 성명을 표기할 것을 권합니다.

① 대소문자, 쉼표 유무 등

ex) Kim Yon Sei → KIM YON SEI / Yon Sei, Kim → KIM YON SEI

② 공백 : 공백이 한 칸이 아닌 두 칸인 경우 등

ex) KIM YON SEI → KIM YON SEI

라. 변경하려는 내용이 있을 경우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첨부파일) 작성 후 증빙서류파일을 함께 첨부하여 이메일(glc@yonsei.ac.kr제출

① 재외국민: 기본증명서(상세) 또는 주민등록초본

② 외국인 학생: 여권 혹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6. 졸업 및 수료신청 최종변경

가. 변경기간 : 2021. 1. 4.() ~ 1. 6.()

나. 최종변경기간 이후 졸업(수료)신청 및 전공-필교 대체인정 절대 변경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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