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졸업 및 수료 신청자 전공-필교 대체인정신청서 제출 및 졸업요건 사전점검 안내

학사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작성일
2021-10-25 11:42
조회
135

2022년 2월 졸업&수료 신청자

전공-필교 대체인정신청서 제출 및 졸업요건 사전점검 안내

이번 학기에 졸업 신청 및 수료 신청을 한 학생은 졸업사정을 위해 대체인정신청과목이 없더라도 반드시 전공-필교 대체인정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단, 졸업연기 신청자는 졸업 직전 학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졸업요건 사전점검은 학생의 졸업과 수료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021학년도 2학기를 정상적으로 마쳐야만 최종적으로 졸업 및 수료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가급적 이메일 제출을 권장드리되, 졸업요건 충족 여부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행정팀 방문 제출도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1) 필수 : 전공-필수교양과목 대체인정 및 자기설계전공 신청원

2) 선택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

             (정정을 희망하는 학생만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 첨부된 word, hwp, pdf 파일 중 1개만 선택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 제출기간 : 2021. 10. 26.(화) ~ 11. 5.(금) 17:00까지

※ 제출방법(아래 2가지 중 본인이 원하는 방법 1가지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이메일 제출 시(학생이 스스로 작성)

① 첨부파일 출력 후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이 제출할 서류 작성

② 전공-필교대체인정 신청원 작성 시 맨 아래 서명란에 반드시 자필로 서명(sign)

③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은 희망자에 한해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④ 작성한 서류 일체를 스캔 후 이메일(glc@yonsei.ac.kr)로 제출

2) 행정팀 방문 제출 시(담당 직원이 작성 방법 안내)

① 사전에 방문희망일시를 기재하여 이메일(glc@yonsei.ac.kr)로 신청

② 예약한 일시에 행정실(새천년관 205호)을 방문하여 담당 직원과 함께 서류 작성

③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 증빙서류를 소지하고 방문

④ 작성한 서류 일체를 행정팀에 직접 제출(담당 직원이 스캔 대행)

※ 신청자 확인 사항

1. 졸업요건 충족 여부 사전점검

가. GLC 홈페이지 “학사안내-졸업요건”을 클릭하여 전공별 이수요건 및 교양이수요건을 조회하여

자신의 졸업요건 충족 여부 확인

URL(https://devcms.yonsei.ac.kr/gld_new/academics/academics03.do)

☞ 13번 “글로벌인재대학 졸업요건 안내 웹툰”도 참고 요망

나. 요건 점검 후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이메일(glc@yonsei.ac.kr또는 행정실 졸업사정 

담당자(02-2123-3214)에게 연락

2. 글로벌인재대학 내 부전공 신청 및 확인

→ 졸업 및 수료 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10.25(월) ~ 10.29(금))에 연세포탈시스템을 통하여 신청 및 확인

3. 전공과목-필수교양과목 대체인정 신청

가. 최대 4개 교과목까지 대체인정 가능

나. 미신청자도 반드시 작성(미신청자는 과목 수 항목에 없음으로 표기)

다. 전공과목을 필수교양과목으로 대체인정 신청할 경우 신청한 학점 수만큼 전공이수학점이 차감되므로(동시인정불가)전공이수요건 충족에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

4. 자기설계전공 신청

    가. 미신청자도 반드시 작성(자기설계전공 신청 여부 항목에서 미신청란에  표기)

    나. 자기설계전공을 신청할 경우 학위증에 ‘자기설계전공’으로 표기됨(이수 전공과 무관함)

5. 학위증 성명 확인(졸업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확인 요망)

  ※ 참고 : 학위증과 졸업증명서의 차이점

구분

학위증

졸업증명서

졸업 시

종이 형태로

단 한 번만 발급되는 문서

(졸업 후 재발급 불가)

연세포탈 인터넷증명서비스를 통해 발급되는 문서

(졸업 후에도 필요할 때마다 발급 가능)

가. 연세포탈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성명란에 표기된 대로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가 발급됨

나. 확인 방법: 연세포탈 로그인 후 “학사정보 시스템→학사관리→학적→학생정보→학생신상”의 순서로 클릭하여 “성명”란의 표기 확인

※ 참고자료 : 연세포탈의 “학생정보-학생신상”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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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점검 사항: 외국인 학생의 경우 해외에서도 본인임을 인증하기 쉽도록 여권의 성명 표기와 동일하게 학위증 성명을 표기할 것을 권장합니다.

     ① 소문자→대문자로(권장), 쉼표 유무 체크 등

         ex) kim yonsei → KIM YONSEI / Yonsei, Kim → YONSEI KIM

     ② 공백 : 공백이 한 칸이 아닌 두 칸인 경우 한 칸으로 수정 필요

         ex) KIM˅˅YONSEI → KIM˅YONSEI

라. 변경하려는 내용이 있을 경우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첨부파일) 작성 후

     증빙서류파일을 함께 첨부하여 이메일(glc@yonsei.ac.kr또는 행정실 방문 제출

     ① 재외국민: 기본증명서(상세) 또는 주민등록초본

     ② 외국인 학생: 여권 혹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 참고 : 반드시 변경하려는 내용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변경 전과 변경 후가 동일할 경우에는 기재할 필요 없음).


변경사항(예시)

비고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변경하려는 내용이 있을 경우에만

기재함

성명

국문

김 글로벌

KIM GLOBAL

영문

GLOBAL KIM

KIM GLOBAL

변경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아무 것도 쓰지 말고 빈 칸으로 남겨둘 것

6. 졸업 및 수료신청 최종변경

    가. 변경기간 :2022년 1월 초(정확한 기간은 추후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예정)

    나. 최종변경기간 이후 졸업(수료)신청 및 전공-필교 대체인정 절대 변경 불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