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GLC 교환학생 프로그램 (일본 Tokyo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학사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작성일
2024-01-18 14:09
조회
2660

글로벌인재대학은 일본 Tokyo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에 교환학생으로 2024학년도 2학기에 파견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Tokyo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동경외국어대학, TUFS) 소개: https://www.tufs.ac.jp/english/
TUFS Exchange Program: https://www.tufs.ac.jp/english/admission/non-degree/exchange/
* Information Sheet 첨부
* 언어: 영어 또는 일본어로 수업 수강이 가능합니다.
* 파견기간: October 1, 2024 to February 3, 2025 (Fall Quarter)

1. 지원 자격
   - 글로벌인재대학 소속 학생으로 최소 2개 학기를 수료한 자
      * 연세대학교에서 해외대학으로 파견된 적이 있는 경우 행정팀에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편입생의 경우 행정팀에 개별적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 직전 학기까지의 전 학년 평점이 2.8/4.3 (백분율 84점) 이상
   - 영어 또는 일본어 성적 소지자
      * 영어 성적(영어 수업 수강 시): TOEFL iBT 79 이상
      * 일본어 성적(일본어 수업 수강 시): JLPT Level N2 이상
   - 국적 제한 없음

2. 선발 일정
   - 지원 기간: 2024. 1. 18.(목)~1. 28.(일)
   - 지원 방법: 이메일(glc@yonsei.ac.kr)로 서류 제출
      * 모든 서류는 컬러, PDF 파일로 스캔/저장하여 제출
      * 이메일 제목은 "[2024-2 GLC 교환] 성명_학번"으로 기재
   - 제출 서류
      1) 지원서 1부 (양식 첨부)
      2) 영문성적증명서 PDF 파일 1부
      3) 어학능력증명 서류 1부 (영어 또는 일본어 중 선택 / 2022. 9. 1. 이후 성적만 유효)
         * 영어 수업 수강 시: TOEFL 공인성적표 사본 1부 (기관 토플 인정 불가)
         * 일본어 수업 수강 시: JLPT Level N2 이상

3. 주요사항
   가. 파견가능 시기 및 기간

      - 한 학기 또는 최대 두 학기(1년) 파견 가능
      - 파견 프로그램에는 정규학기 중에만 참여가 가능하며, 최종학기는 본교에서 수학하여야 합니다. 정규학기의 마지막 학기 *8번째 학기) 파견의 경우, 한 학기만 지원할 수 있으며 파견 종료 후에는 추가학기를 등록해야 합니다. 또한 파견 전 반드시 추가학기 등록에 대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선발 결과 및 최종입학허가
      - 선발 결과는 2024. 2. 1.(목) 이후 이메일을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입니다.
      - 선발된 학생은 지정된 일자(추후 안내 예정)까지 교환대학의 자체 지원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GLC에서 추천한 학생의 입학허가는 파견대학에서 최종 결정합니다. (첨부된 안내문 참고)
      - 파견 프로그램 선발 자격 조건 및 파견대학의 입학 조건 미숙지로 인해 선발 이후 파견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다. 파견대학 입학 결정 후 주요사항 (참고사항)
      1) 입학허가서 수령
         - GLC로 입학허가서가 도착하면, 학생들께 수령 안내 연락을 드립니다.
         - 개인이 직접 입학허가서를 받았을 경우, GLC로 사본 1부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파견예정자 대상 사전 파견교육: 선발된 학생에 한하여 추후 안내 예정
      3) 여권 및 비자 신청
         - 여권은 지원서 제출 전에 미리 신청하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권이 있으신 분들은 여권의 유효기간이 파견기간을 충분히 포함하는지 확인해 주시고, 파견기간 종료 전에 만료될 경우에는 미리 갱신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자는 입학허가서를 받은 이후 다른 필요서류와 함께 대사관 혹은 영사관을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비자는 파견국가 및 학교, 개인에 따라 필요 서류가 모두 다르므로 GLC에서 발급이나 절차를 대행하지 않습니다.
      4) 등록금 납부
         - 파견학생들은 본교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재학상태이어야 교환학생으로 인정됩니다.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할 경우 미등록제적 처리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견 직전학기에 휴학한 학생의 경우, 파견학기에 해당하는 본교 복학 신청 기간에 복학신청을 하고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5) 출국 전 출국 신고서 및 보험가입증서 제출: 선발된 학생에 한하여 추후 안내 예정
      6) 학점 인정 절차 안내: 선발된 학생에 한하여 추후 안내 예정

4. 기타 유의사항   - 접수된 서류는 반환 및 복사가 불가합니다.
   - 지원서, 영문 성적증명서, 어학능력성적표 등에 기재된 영문 성명이 여권 영문 성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 이메일은 반드시 연락 가능한 것으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COVID-19과 같은 팬데믹이 지속될 경우, 각 국가별 입국제한 조치에 따른 대한민국 정부의 여행경보 혹은 파견교의 파견 프로그램 중지 조치에 따라 파견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5. 문의처: 글로벌인재대학 행정팀
   - 이메일: glc@yonsei.ac.kr
   - 전화번호: 02-2123-3215

첨부
1. GLC 교환학생 지원서 양식 1부
2. TUFS Information Sheet (Fall Entry) 1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