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D] <2018-1 GLD 스터디그룹> 참가팀 모집 공고
<2018-1학기 GLD 스터디그룹> 참가팀 모집
재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8년 1학기부터 스터디그룹의 활동 방식이 새롭게 달라집니다.
창의적이고 심도 있는 학술 스터디 활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시고
지원서 제출 후 반드시 글쓰기교실을 방문하여 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 개편 사항
항목 |
기존 |
신규 |
|
학습주제 선정 방식 |
자율 |
대주제(키워드) 선택 후 세부 탐구 주제 선정 (별도의 자유 주제 설정도 가능) |
|
대주제 (예시 중 택1) |
① 자본과 시장 ② 문화 교류 ③ 미디어와 정치 ④ 언어와 사고 ⑤ 기타(자유 주제) |
||
학습 방법 |
문헌 자료 독서 후 세미나 |
기존 방법 외에도 소논문 작성, 참여형 관찰 학습, 현장 답사, 콘텐츠 제작 등 학습 주제에 따라 다양한 방법 선택 가능 |
|
최종 결과물 제출 방식 |
보고서 |
기존의 보고서 형식 외에도 학습 방법에 따라 PPT,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의 최종 결과물 제출 가능 |
|
지도 방식 |
지도교수 |
글쓰기교실 연구원 선생님께 최소 3회 이상 지도를 받음 |
|
1차 |
학습주제 및 계획 예비 검토 |
||
2차 |
학습주제 및 계획 최종 확정 |
||
3차 |
중간 활동 결과 점검 |
2. 일정
기간 |
비고 |
|
지원서 제출 |
3. 6.(화) ~ 3. 13.(화) |
▶ 제시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서 작성 ▶ 학부 이메일(gldp@yonsei.ac.kr)로 제출 ▶ 작성 방법은 첨부파일 확인 |
1차 지도 (학습주제 및 계획 예비 검토) |
3. 14.(수) ~ 20(화) |
▶ 글쓰기교실 이메일(writing@yonsei.ac.kr)로 사전 예약 후 글쓰기교실 방문 |
2차 지도 (학습주제 및 계획 최종 확정) |
3. 21.(수) ~ 27(화) |
|
3차 지도 (중간 활동 결과 점검) |
4. 22.(월) ~ 27(금) |
▶ 중간 보고서 제출 및 활동 결과 점검 ▶ 글쓰기교실 이메일(writing@yonsei.ac.kr)로 사전 예약 후 글쓰기교실 방문 |
최종 보고서 및 활동 결과물 제출 |
6. 29.(금) |
▶ 학부 이메일(gldp@yonsei.ac.kr)로 제출하거나 행정실 직접 방문 제출 |
최종 결과물 심사 결과 발표 |
7월 중 |
3. 유의사항
가. 활동 기간 : 2018. 3. 21(수) ~ 6. 29(금)
☞ 위 기간(총 14주) 중 최소 10회 이상 스터디 활동 필수
나. 구성인원: 3~5명
다. GLD 학생 중 대한민국 국적이 아닌 외국인 학생 포함 시 우대
라. 글쓰기교실의 사전 지도를 통해 스터디에 대한 카운슬링(counseling)을 받기 바람
☞ 지원서 작성 시 세부 학습 주제와 선정 이유, 학습 방법 등 서술 요망(첨부파일 참조)
마. 활동을 정상적으로 종료한 모든 팀에게 1인당 5만원의 장학금(교재구입비) 기본 지급, 별도의 교재 지원 불가
바. 중간/최종보고서 심사 결과에 따라 추가 장학금 차등 지급
☞ 기본 보고서 외에 다양한 형태의 추가 결과물 제출 시 우대 예정
사. 중도 포기 또는 팀 해체 시 추후 스터디 그룹 활동 기회 제한
4. 문의
가. 이메일: gldp@yonsei.ac.kr / writing@yonsei.ac.kr
나. 전화: 032) 749-3502, 3205, 3445
글로벌인재학부 행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