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주요 일정[신입생 학번 조회 및 학생증(ID카드) 발급]
2024학년도 2학기 주요 일정 |
1. 신입생 학번 확인
신입생 학번 조회: 2024년 8월 19일(월) 10:00 부터 가능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학사정보시스템➜로그인(학번란에 수험번호, 비밀번호란에 생년월일(YYMMDD) 입력)➜학사행정➜입학➜학생➜(합격자)학번 조회)
------------------------------------------------------------------------------------------------------------------------------------------------------------------------------------------
2. 학생증(ID카드) 발급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및 전자출결 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
가. 금융 학생증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확인 및 금융기능(은행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을 포함한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나. 비금융 학생증
금융기능이 없는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확인 등 캠퍼스 내에서 필요한 기능을 가진 카드입니다.
1) 대상: 2024학년도 2학기 등록을 마친 신입생 및 편입생
2) 1차 신청
가. 대상
- 신입생 등록금 납부 기간 중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에서 동의)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본등록 ~ 3차 등록생) 중 자신의 우리은행 계좌에 연결된 또는 우리 은행 계좌를 새롭게 개설하여 체크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학생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는 전액장학생 및 계약학과 학생도 등록금고지서 출력기간에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하여야 1차 신청기간에 신청 가능
나. 기간 : 2024. 8. 19.(월) 10:00 ~ 8. 21.(수) 23:59(기한 엄수)
다. 방법(2단계까지 마쳐야 함)
- 1단계 :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학번, 초기 비밀번호: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LINK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필수)
- 2단계 :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ID카드 신청
※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 시 2차 기간 에 신청)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 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본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만 가능
라. 신분증 카드 배부
신청 시 지정한 수령지(신촌캠퍼스 우리은행연세금융센터, 국제캠퍼스 우리은행 출장소 또는 자택 등)로 배송(신청 완료 후 수령지 변경 불가)
3) 2차 신청 및 추가신청
가. 대상: ① 재외국민/외국인 신입생
② 4차 이후 등록자
③ 1차 기간에 금융카드를 신청하지 않은, 비금융 카드를 발급받고자 하는 신입생
나. 기간 : 2024. 8. 23.(금) 10:00 ~ 8. 29.(목) 23:59
추가신청: 2024. 9. 2.(월) 10:00 ~ 9. 4.(수) 23:59
다.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LINK→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라. 2차 신청 시에는 금융기능이 없는 카드가 발급됩니다.
- 체크카드 기능을 겸한 신분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분은 개강 이후 우리은행 연세금융 센터/국제캠퍼스출장소에서 신분증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 교무처 학사지원팀(신 촌캠퍼스 언더우드관 B101호)/언더우드기념도서관 1F 서비스데스크(국제캠퍼스)을 방 문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마. 신분증 카드 배부
- 소속대학 사무실에서 배부(글로벌인재대학: 국제캠퍼스 자유관A 501호, 배부 일정 이메일로 안내 예정)
- 학생증 수령 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식 신분증을 소지하여야 함
- 학생증 수령과 관련해서는 상기 배부처로 문의 바랍니다.
4) 신·편입생 신분증 발급 신청 유의사항
가. 신분증을 2회 이상 발급할 경우 하나의 카드만 활성화되므로 중복신청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나. 체크카드 겸용 신분증을 신청할 경우 우리은행 전용 앱에서 신분증 수령 장소를 지 정하여야 합니다(신청 완료 후 수령지 변경 불가)
다. 입학 후 국제캠퍼스에서 1학년 생활을 하게 될 학부 신입생이 금융기능 카드(1차)를 신청하는 경우, 수령 편의를 위해서 국제캠퍼스 우리은행 출장소를 수령지로 지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라. 은행 영업시간 중 지점 방문이 불가할 경우, 수령지를 ‘자택’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 합니다.
마. 발급 완료 안내 문자 수신을 위해 연락처에는 반드시 한국 내에서 연락 가능한 번호를 기재바랍니다.
5) 모바일 신분증(연세 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은 학생 중 모바 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 실물카드 발급 완료 이후부터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할 수 있음. 일부 휴대전화 기종 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 방법 :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매뉴얼은 학교 홈 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실물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시 해결 방법
모바일 ID Card 메뉴 → 공지 사항 ‘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혹은 연세 포탈서비스 → 학사관리시스템 → 학생증발급 → 공지사항
6) 분실(훼손) 신고/(재)발급/발급 기간
가. 체크카드 겸용 신분증 재발급
① 우리은행과 학교 양측에 즉시 신고하여, 분실카드 도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 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 우리카드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및 재발급 신청
② 수령 방법
- 1단계: 신청 후 즉시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연세대학교 학생증용 체크카드를 발급
신촌: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9시~16시)
국제: 우리은행 국제캠퍼스출장소 (9시~16시)
- 2단계: 아래 장소에 방문하여 카드 뒷면의 학생/교직원 정보 인쇄
신촌: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
국제: 언더우드기념도서관 1F 서비스데스크
나. 학생증 전용 카드 재발급
①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신청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메 뉴에서 비금융 체크 후 재발급 신청
② 수령 방법
- 1단계: 재발급 완료 문자 수신 (신청 후 1주일 정도 소요)
- 2단계: 아래 장소에 방문하여 카드 수령
신촌 : 교무처 학사지원팀(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 (9시~17시)
국제: 언더우드기념도서관 1F 서비스 데스크 (9시~17시)
7) 문의처
가. 학생증 발급 일반 문의 :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3202~4)
나. 우리은행 전용앱 :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오류발생 시: 우리카드 1588-9955
라.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 02-313-3198-> 내선 313 또는 321
마. 우리은행 국제캠퍼스 출장소 : 032-822-6321
바.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 (주)유비벨록스 (02-3470-4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