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KI NATSUMI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19학번 졸업 예정자의 “호시노 리조트”취업

작성일 : 2023년 03월 16일


WAKI NATSUMI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19학번 졸업 예정자의

 “호시노 리조트”취업


WAKI NATSUMI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19)


1.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언어문화교육전공 19학번 WAKI NATSUMI입니다.저는 일본에서 온 유학생이고, 2023년8월 졸업 예정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일본으로 돌아가 올해 4월부터 일본 호텔 운영 회사 ‘호시노 리조트’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2. 4월에 첫 회사 생활을 하실 텐데 기분은 어떠신가요? 


이제부터 사회에 나간다는 생각에 긴장도 되지만 설레는 마음이 더 큽니다. 저는 발령받은 근무지가 일본 오키나와의 외딴 섬이기에 4월부터 어떤 생활을 하게 될지, 첫 회사 생활이 어떻게 될지가 전혀 상상이 안 가서, 처음에 한국에 유학을 왔을 때 느낀 설렘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하루라도 빨리 적응해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3. 취업한 회사와 부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호시노 리조트’는 일본 호텔 운영 회사이며 현재 온천 료칸(旅館)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국내외 80개소 넘게 경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Management Meister Course로 지원했으며, 2년 동안 일본 국내 시설 3개소를 돌아다니면서 먼저 현장에서 호텔 경영을 공부하게 됩니다. 그리고 3년째부터는 사내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준비하여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필요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부서로 이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제가 입사하고 먼저 가게 될 곳은 타케토미시마(竹富島)라는 섬이며, 거기서 1년에 걸쳐 현장 업무를 수행하면서 시설 경영 개선을 시도하게 될 것 같습니다.


4. 취업 준비 과정과 취업 비결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한국과 일본 어느 나라에서 취업할지를 정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였습니다. 그다음에는 업계와 업종을 정하면서 대략 언제쯤 취업 준비를 시작하고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를 정리하면서 계획했습니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실제로 중요하다고 느낀 것은 ‘일단 다 해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기업에 붙을 자신이 없더라도 지원해 보면 운 좋게 합격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분명히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지원해 보는 것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또 관심이 있는 회사에 신입사원 모집 공지가 없거나, 모집 시기가 안 맞더라도 직접 담당자님께 연락드리고 이야기해 보면 미팅 자리를 마련해 주실 수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연락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려워하지 마시고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대학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은 추억은 무엇이었나요?

저는 송도 생활이 가장 소중하고 기억에 남는 추억인 것 같습니다. 저는 대학생활에서 신촌캠퍼스는 거의 다니지 못했고, 제대로 된 대학 생활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이 1학년 송도 캠퍼스였습니다. 처음에 한국생활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같은 상황인 외국인 친구들, 그리고 아직 한국어도 서툰 저와 대화를 많이 해 준 한국인 친구들 덕분에 그 1년 동안에 다방면으로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아직도 송도에서 같이 지낸 친구 들과 만날 때마다 송도 때 이야기를 나눌 정도로 잊지 못할 추억이 정말 많습니다.


6.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업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2022년 1학기 때 수강한 황정선 교수님의 ‘비대면커뮤니케이션’ 수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강의명이나 강의 내용이 다를 수 있는데, 그때 제가 비대면으로 면접도 보고 있었기 때문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 학생들 한 명씩 모두에게 실용적인 조언이나 피드백을 해주시고, 그 당시 아직 모두가 적응이 안 되었던 비대면 면접의 매너나 포인트까지 아주 꼼꼼히 강의해 주셔서 앞으로 사회생 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7. 앞으로의 계획과 꿈을 알려주세요!

저의 20대 목표는 호시노 리조트에서 한 온천 료칸의 시설장이 되어 시설을 직접 경영하며 운영하는 것입니다. 호시노 리조트에서는 2년째가 끝나는 시점부터 자신의 경영 계획을 제안할 수 있고, 그 제안이 사내에서 통과되면 시설장이 되어 그 계획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저도 도전을 할계획이고, 공부하면서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 외에 계획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한 것은 없지만 항상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다른 게시물